경기도-평진원, 민주주의 역사현장 체험 교육과정 운영
경기도-평진원, 민주주의 역사현장 체험 교육과정 운영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2.08.1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콘텐츠. 체험 꾸러미 활용...참여자 1500명 모집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18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콘텐츠와 체험 꾸러미를 활용해 민주주의 가치·의미를 되새겨 보는 ‘민주주의 역사현장 체험’의 참여자 1500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의 교육과정은 시민주권(참여), 성평등, 환경권, 문화 다양성, 평화 등 5개다. 5개 과정별로 150명 또는 300명 규모로 운영하며, 학습 대상은 청소년과 노인 등 과정별로 다르다.

시민주권(참여), 성평등, 환경권, 문화 다양성 등 4개 과정은 온라인 학습 영상과 체험 꾸러미를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운영한다. 평화 과정은 도내 학교와 청소년 기관에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대면 수업으로 진행한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민, 경기도 소재 학교와 청소년 기관 등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과정별 중복신청은 불가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시민주권·평화 등 2개 과정은 기관·단체만 신청할 수 있고, 성평등·환경권·문화 다양성 등 3개 과정은 개인 및 가정, 학교 및 기관이 각각 신청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30일까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내 ‘모집정보’란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31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도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형성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