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국군장병힐링캠프 평가회의 진행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국군장병힐링캠프 평가회의 진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08.17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은 20기갑여단 장병들을 대상으로 약 4개월간 진행한 국군장병 힐링캠프 프로그램의 평가회의를 진행했다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은 20기갑여단 장병들을 대상으로 약 4개월간 진행한 국군장병 힐링캠프 프로그램의 평가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원도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은 20기갑여단 장병들을 대상으로 약 4개월간 진행한 국군장병 힐링캠프 프로그램의 평가회의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국군장병 힐링캠프는 홍천군에서 복무 중인 장병들에게 다도, 명상 등 정서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건강한 병영생활을 돕기 위해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4월부터 7월까지 20기갑여단 장병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회의를 통해 프로그램의 성과 공유와 차년도 프로그램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논의하였다.

평가회의에 참석한 20기갑여단 간부 2명은 “프로그램 처음 시작부터 지켜보았는데, 장병들이 명상 프로그램에서 싱잉볼을 들으며 스스로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게 되어 좋았고, 다도를 통해 서로의 차분히 서로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장병들도 ‘마음이 너무 편안하고 좋았다’라는 말들을 전해 다음에도 함께 프로그램을 하길 원한다.”고 말하며, 프로그램에 긍정적인 의견을 주었다.

담당자인 홍인웅 사회복지사는 “이번 회의에서 나온 의견들을 바탕으로 장병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