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비대면 자산가 대상 '디지털PB서비스' 시행
하나은행, 비대면 자산가 대상 '디지털PB서비스' 시행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8.1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화상 통해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이미지=하나은행)
(이미지=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디지털 채널을 선호하는 주거래 VIP 소비자를 위해 비대면으로 자산관리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PB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은행에 1억원 이상 예치하고 있으나, 전담 PB가 없는 비대면 주거래 VIP 소비자가 대상이다. 전화나 화상을 통해 자산관리 상담과 디지털 거래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맞춤형 자산관리 및 투자분석 리포트 △세무, 법률, 신탁 등 전문가 연계 서비스 △VIP 케어 서비스 등 대면 서비스와 유사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하나은행의 ‘Wealth & Lifestyle 웹진’ 하나원큐M도 무료로 구독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내달 15일까지 자산관리 상담을 완료한 소비자에게 ‘엔젠바이오 유전자+마이크로바이옴 검사키트’를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선착순 222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디지털PB 서비스는 하나은행의 모바일뱅킹 하나원큐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상담 예약과 전용 대표번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디지털PB 서비스를 개시함으로써 디지털 채널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쉽고 빠르게 자산관리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강화를 통해 한층 더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PB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