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글로벌 OTT '피콕'과 맞손…북미 시장 겨냥
CJ ENM, 글로벌 OTT '피콕'과 맞손…북미 시장 겨냥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8.16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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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콕 내 브랜드관 'CJ ENM Picks' 론칭…다양한 콘텐츠 제공
CJ ENM과 피콕 로고.
CJ ENM과 피콕 로고.

CJ ENM이 북미 메이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피콕(Peacock)’과 손잡고 한국 콘텐츠를 현지 시청자들에게 전달한다.

CJ ENM은 “피콕 내 브랜드관 ‘CJ ENM Picks’을 론칭하고 드라마, 영화부터 K-Pop 음악 방송 등 다양한 프리미엄 콘텐츠를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피콕은 세계적인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인 ‘NBC유니버설’의 OTT 플랫폼으로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유럽 등지에 서비스되고 있다. 올해 1분기 기준 약 2800만 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CJ ENM은 북미 관객들과의 접점을 한층 늘릴 수 있게 됐다.

북미 관객들을 메인 타깃으로 하는 이번 파트너십은 전세계 K콘텐츠 수요가 증가한데 발맞춘 행보다. CJ ENM은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 북미를 비롯한 세계 각지에 자사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는 경로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특히 K콘텐츠 산업의 대표주자이자 웰메이드 콘텐츠 산실로서 CJ ENM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파트너십 타진을 이어가고 있다.

CJ ENM은 앞서 지난해 12월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OTT 플랫폼 ‘플루토 티비(Pluto TV)’내에 브랜드관 ‘K-Contents by CJ ENM’을 론칭했다. 이 곳엔 드라마, 영화, K-Pop 음악방송 등 매달 평균 6~8개의 신규 타이틀이 편성되고 있다.

서장호 CJ ENM 콘텐츠사업부 상무는 “플루토 티비, 피콕 등 북미 메이저 플랫폼을 통해 CJ ENM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CJ ENM은 글로벌향 콘텐츠의 제작은 물론 다양한 글로벌 유통 채널 개척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