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경찰서-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 청소년 교육 지원 '맞손'
부평경찰서-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 청소년 교육 지원 '맞손'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2.08.1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평경찰서)
(사진=부평경찰서)

인천부평경찰서는 지난 11일 경제적 어려움으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전문교육 및 교육비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와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청소년은 신체적·정신적·경제적으로 미성숙한 시기이고, 이들이 올바르고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 관심과 도움이 필요함에도, 가정 ․ 경제문제 등으로 제도권 안에서의 교육 기회마저 위태로운 청소년이 발생해 이들이 안정될 수 있도록 일회성이 아닌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번 관·학 협약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2년간 인하항공의 장학금 지원을 받으며 항공정비를 전공하고 전문자격증 취득 및 항공부사관 임관과 항공사 취업의 기회도 얻을 수 있게 됐다.

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 김종현 이사장은 "어려운 청소년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줘 기쁘게 생각하고, 부평경찰서에서 맡겨주신 학생들을 항공정비 전문가로 양성하여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용석 부평경찰서장은 "이번 협약이 도움이 필요한 우리 청소년에게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는 힘을 실어줄 수 있고, 경찰과 학교라는 사회의 따뜻한 온정이 그들에게 많은 힘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 보호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