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서 10월 축제 홍보
진주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서 10월 축제 홍보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8.1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색 있는 관광자원 홍보와 하모 이벤트 운영으로 ‘인기상’수상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서 10월 축제 홍보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서 10월 축제 홍보

경남 진주시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하여 10월 축제 등 진주시만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홍보해 기초자치단체부문에서 인기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여행이 일상이 되다!’라는 주제로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와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한 행사로, 190여 개의 지자체와 여행·관광업체가 참여했다.

시는 박람회 행사기간 동안 10월에 개최되는 진주시의 대표 축제인 ‘남강유등축제’와 ‘개천예술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을 집중 홍보하였으며, 월아산 숲속의 진주, 지수 승산 부자마을, 남강 유람선 김시민호 운항 등 신규 관광콘텐츠를 적극 소개했다.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서 10월 축제 홍보/진주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서 10월 축제 홍보/진주시

또한 지역특산품인 실크 제품과 장생도라지,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생산되는 화장품과 바이오제품도 전시 홍보했다.

특히 진주시 관광캐릭터인 ‘하모’를 활용한 기념품과 관광 홍보물, 홍보영상 방영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하모 전용 SNS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여 하모 인형 등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해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진주시는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및 인기상 수상으로 진주시의 아름다운 관광 자원을 홍보함으로써 잠재 관광객의 실질적인 방문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가 회복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