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전충남, 입주민 대상 환경교육 실시
LH 대전충남, 입주민 대상 환경교육 실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2.08.12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대실 2BL 입주민 대상 환경보존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진행
그린탐사대
그린탐사대

LH 대전충남지역본부는 지난 10일 아파트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LH그린탐사대 시즌5 '지구를 구하는 ESG워너비'를 실시했다.

올해 5년째 진행 중인 LH그린탐사대는 입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프로그램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돕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최근 2년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던 것에 반해 대면방식으로 진행하면서 보다 더 풍성하고 활력 있는 행사가 되었다.

그린탐사대
그린탐사대

이번 행사는 대전환경운동연합과 협업하여 입주 1년차 단지인 계룡대실 2BL 아파트 단지 내 거주하는 어린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모든 연령층의 입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관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생활속 유해물질 - “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 △자원 순환 - “일회용컵으로 화분 만들기” △에너지 - “자전거 발전기를 돌려 수박주스 만들기”로, 어린이도서관 등 실내공간과 야외공간을 구획하여 총 7개의 부스를 효율적으로 운영했다.

프로그램 참여 후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기념품 수여식이 진행되었으며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서 성공적으로 LH그린탐사대가 마무리 되었다.

그린탐사대 포스터 (자료=LH 대전충남지역본부)
그린탐사대 포스터 (자료=LH 대전충남지역본부)

이와 같이 LH그린탐사대는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가미한 환경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환경의식 고취를 통한 탄소배출 저감에 공헌하는 등 주요 정부정책인 ESG경영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향후에도 LH그린탐사대는 대전환경운동연합 등 환경 관련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LH아파트 입주민들에게 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등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행사를 기획해나갈 예정이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