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1사1촌 마을 영월 찰옥수수 등 판매와 홍보
코이카, 1사1촌 마을 영월 찰옥수수 등 판매와 홍보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2.08.1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천면 도천리, 찰옥수수 등의 판매와 홍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실시
코이카 1사 1촌 주민을 위한 옥수수 판매 (사진=영월군)
코이카 1사 1촌 주민을 위한 옥수수 판매 (사진=영월군)

코이카는 매년 1사1촌 마을인 강원 영월 주천면 도천리에서 생산하는 찰옥수수, 절임배추, 사과, 고춧가루 등의 판매와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에도 코이카․코웍스 임직원과 CJ프레시웨이가 직영하는 각 식당을 대상으로 강원도 영월의 대표 농산물인 찰옥수수에 대한 홍보와 판매를 실시하여 지역 주민들의 소득 창출에 기여했다.

코이카 1사1촌 마을인 도천리 한석분 이장은 “코이카가 도천리에 들어오면서 지역주민들과 단합하여 매년 환경정화 활동 실시, 소외계층 가구 대상 방역활동실시, 절임배추 판매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에 지역 대표 브랜드인 찰옥수수를 판매해 줌으로써 지역 홍보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각 농가들의 소득 달성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교육원과 지역 주민들이 더욱 화합하여 상생협력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이카는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위해 ‘지역 농산물 판매와 홍보’외에도 영월군과 협업하여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도시락 배달’,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가는날 지정 운영’,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 대상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