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제27회 독서경진대회 개최⋯ 31일까지 접수
강북구, 제27회 독서경진대회 개최⋯ 31일까지 접수
  • 허인 기자
  • 승인 2022.08.1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후감·편지글 부문 공모⋯31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

서울 강북구 새마을문고지부가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제27회 강북구민 독서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새마을문고 강북구지부가 주관하는 독서경진대회는 강북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독후감, 편지글 2개 부문이다.

먼저 독후감 부문은 △초(저학년부/고학년부)·중·고등부 △새마을작은도서관부 △일반부 △특별부(군부대, 경찰서, 교정기관, 소방서 등)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주제는 자유롭게 선정가능하나 문고는 탄소중립실천을 주제로 권장하고 있다. 또한 독후감 부문은 단체로도 응모할 수 있다.

편지글 부문은 자유 주제로 △초·중·고등부 △일반부 △특별부로 나눠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오는 31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원고서식, 참가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북구새마을회로 문의하면 된다.

새마을문고 강북구지부는 응모작품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강북구청장상(최우수), 새마을문고강북구회장상(우수, 장려)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입상 작품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새마을문고로 귀속되며, 향후 ‘대통령기 제42회 국민독서경진대회’에 출품될 수 있다.

이순희 구청장은 “이번 독서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작품이 많이 출품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참여바란다”며 “지역사회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고 계신 주민센터 새마을문고 회원들의 노고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