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올 상반기 영업익 65억…전년대비 9.3% 감소
지니뮤직, 올 상반기 영업익 65억…전년대비 9.3% 감소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8.10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유통 등 영향에 매출증대…하반기 수익구조 개선
지니뮤직 로고.
지니뮤직 로고.

지니뮤직이 올 상반기 매출은 늘렸지만 영업이익은 감소한 성적표를 받았다.

지니뮤직은 상반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 1350억원, 영업이익 65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10.5%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9.3%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89.3% 증가한 117억원을 달성했다.

지니뮤직은 매출 증가요인으로 플랫폼 경쟁력강화를 기반으로 한 사업다각화, 자회사 밀리의 서재와 시너지창출을 꼽았다.

상반기 지니뮤직은 음악 및 오디오콘텐츠 청각점유율 확대 및 커넥티드 서비스영역확장, 글로벌 음악콘텐츠 공급 네트워크 확장을 추진했다.

지니뮤직의 자회사 밀리의서재는 신기술기반 고객지향적 독서 콘텐츠 플랫폼으로 독자들에게 전자책, 오디오북, 챗봇 등을 활용한 다양한 책읽기 방식을 제시했다. 또 다양한 오리지널 독서 콘텐츠를 적극 발굴해왔다. 특히 2030세대를 겨냥한 독서 경험을 확대하면서 독서 플랫폼 경험 인구를 늘려 나가고 있다.

하반기 지니뮤직은 지니플랫폼 고도화를 기반으로 한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더욱 가속화할 전망이다. △공연기획-제작-유통-송출 전 공연사업 영역으로 사업 밸류체인 확장 △공연IP기반 신사업추진 △자회사 밀리의서재와 협업으로 콘텐츠IP기반 KT미디어그룹 콘텐츠 시너지창출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콘텐츠 플랫폼 경쟁력강화를 기반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추진 중이며 하반기 본격적으로 공연, 밀리의 서재IP기반 사업다각화를 통해 미래 콘텐츠 사업 성장모델을 구축하고 사업구조 개선, 수익증대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