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고용부 '대한민국 일자리' 우수 기업
한미글로벌, 고용부 '대한민국 일자리' 우수 기업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2.08.1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 창출·정규직 전환 실적 등 인정

한미글로벌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행사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국내 고용 증가에 기여하고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기업 100곳을 선정하는 행사로 △고용 창출 실적 △노동시간 단축 및 일·생활 균형 실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청년·취업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안전한 근로 환경 구축 등 다양한 지표를 평가한다.

한미글로벌은 고용 창출 실적과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등 일자리 관련 양·질적 분야 모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고용이 전년 대비 17.5% 늘었고 올해부터는 정규직 전환 심사 주기를 연 2회로 확대했다. 또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2020년부터 재택근무제와 시차출근제도를 운용 중이다. 출산과 육아 지원을 위해 직원이 첫 아이를 출산하면 축하 선물과 함께 100만원을 지급하고 둘째 출산 시에는 200만원, 셋째 출산 시에는 500만원을 지급 중이다.

박정욱 한미글로벌 인사팀장은 "구성원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출산 지원책 등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우수 인력이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