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원주 원도심 숲세권 대단지 '두산위브더제니스'
[르포] 원주 원도심 숲세권 대단지 '두산위브더제니스'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2.08.10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교육·생활편의 시설 등 완성형 인프라 장점
대형 공원 인접 입지로 '쾌적한 주거 환경' 기대
지난달 30일 강원도 원주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사업지. (사진=남정호 기자)
지난달 30일 강원도 원주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사업지. (사진=남정호 기자)

두산건설이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 인프라가 갖춰진 원주 원도심에 1000가구 넘는 대단지 아파트를 공급한다. 대형 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도 기대된다.

10일 두산건설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이달 강원도 원주시에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재개발을 통해 공급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14개 동, 전용면적 29~84㎡ 1167가구 규모로 계획됐으며 이 중 952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지난달 30일 방문한 사업지는 가림벽이 둘러싸고 있었지만 아직 기존 주택 철거가 이뤄지지 않은 상태였다. 

단지의 가장 큰 입지적 특징은 이미 완성된 원주 원도심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단지로부터 반경 600m 내에 원주남부시장과 미로예술원주중앙시장, 민속풍물시장, 문화의거리 등이 있고 약 2km 내에 AK플라자와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이 자리 잡고 있었다. 단지로부터 약 600m 거리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도 있다.

지난달 30일 강원도 원주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사업지 인근 원일로. (사진=남정호 기자)
지난달 30일 강원도 원주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사업지 인근 원일로. (사진=남정호 기자)

단지에서 1km가량 떨어진 곳에는 원주종합체육관과 원주종합운동장, 원주국민체육센터, 치악예술관 등이 모여 있어 문화·체육 생활을 누리기도 양호한 입지로 보였다. 단지와 연결되는 1만4190㎡ 규모 공원이 함께 조성되고 도보권에 2만8000㎡ 규모 남산공원이 있어 주변 녹지도 풍부한 편이다.

교육 시설로는 반경 약 600m 내에 명륜초등학교와 원주초, 원주고가 있고 교동초와 원주중, 원주여중, 상지여고 등도 비교적 가깝다. 

교통 여건을 보면 단지와 인접한 원일로와 치악로, 남원로 등을 통해 원주시 내로 이동할 수 있고 영동고속도로와 광주-원주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반경 2km 내에는 원주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이 있고 약 4km 떨어진 곳에는 KTX가 정차하는 원주역이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분양관계자는 "단지와 연결되는 공원과 인근 남산공원 등을 갖춘 숲세권 단지로 쾌적한 환경과 함께 원주 원도심의 이미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며 "또 단지가 위치한 지역은 총 7564가구 뉴타운급 규모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진행을 앞두고 있어 원주를 대표하는 주거 지역이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