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발암물질 굿즈' 사과 12일 만에 대체 상품 공개
스타벅스, '발암물질 굿즈' 사과 12일 만에 대체 상품 공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2.08.10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홈페이지 통해 '서머캐리백 대체 상품 신청 안내' 공지
홈오피스 활용 '데스크 모듈', 리워드 카드 3만원권 택일
스타벅스의 '서머 캐리백' 대체 굿즈로 공개된 '데스크 모듈' [출처=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
스타벅스의 '서머 캐리백' 대체 굿즈로 공개된 '데스크 모듈' [출처=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

스타벅스 코리아가 ‘발암물질 굿즈’ 논란에 공식 사과한지 12일 만에 보상 대체 상품을 공개했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는 앞서 9일 공식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앱) 등을 통해 ‘서머 캐리백 대체 상품 신청 안내’ 공지를 했다. 

서머 캐리백은 스타벅스의 올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 굿즈였다. 하지만 서머 캐리백에서 발암물질 ‘폼알데하이드’ 검출 논란과 함께 초기 대응을 잘못하면서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원성을 샀다. 

스타벅스는 결국 지난달 28일 공식 사과문을 내고, 해당 제품 교환을 원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새롭게 제작한 굿즈 또는 리워드 카드 3만원권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서머 캐리백 보상 대체 상품은 홈오피스에 활용 가능한 '스타벅스 데스크 모듈'이다. 구성은 컵 받침과 무선충전기, 접착식 메모지 보관함, 다용도 수납함, 다용도 거치대, 펜꽂이로 됐다. 색상은 그린, 베이지, 블랙 등 3종이다. 

스타벅스는 신청된 수량에 따라 대체 굿즈를 제작하고, 10~12월 중 증정할 계획이다. 수령 방법에 대한 안내는 내달 중 추가로 공지할 방침이다. 보상 대체 굿즈 신청은 이달 22일까지 스타벅스 앱 내 로그인을 완료한 소비자에 한해 가능하다. 

또 대체 굿즈 대신 리워드 카드 3만원권을 택할 경우, 신청 후 3일 이내 순차적으로 충전·발송될 예정이다.  

parkse@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