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곤충식품 페스티벌 및 심포지엄 개최
예천, 곤충식품 페스티벌 및 심포지엄 개최
  • 장인철 기자
  • 승인 2022.08.0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 연계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은 9일 예천곤충생태원에서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와 연계해 농촌진흥청과 함께하는 곤충 식품 페스티벌 및 곤충산업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곤충식품산업 활성화 방안과 국내외 곤충산업 동향 파악,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새로운 방향 등 정보를 교류하고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특히 현재까지 식용곤충 연구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안과 식용곤충의 푸드테크(3D프린트) 적용 연구 및 사례, 그리고 국내뿐만 아니라 식용곤충에 경쟁력을 바탕으로 수출 활용 전략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됐다.

곤충산업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과 함께 개최된 곤충 식품 페스티벌은 곤충생태체험관 1층 로비에서 13개 관련 업체가 참가했으며 여러 음식으로 된 곤충 식품을 체험하고 시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학동 이사장은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와 더불어 곤충식품 페스티벌과 심포지엄이 예천군에서 개최돼 이를 통해 곤충 식품 미래 가치를 많은 사람에게 전달하는 등 곤충 식품 중요성과 대중화에 관심을 가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는 예천읍 시가지와 곤충생태원에서 15일까지 개최된다.

jic17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