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도 보고, 건강도 챙기세요
달력도 보고, 건강도 챙기세요
  • 양구/김진구기자
  • 승인 2009.12.2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보건소 ‘2010 맞춤형 건강달력’ 제작 배부
양구보건소는 ‘2010 맞춤형 건강달력’을 제작하여 배부한다.

양구보건소는 맞춤형 건강달력 1,700부를 제작하여 건강이 좋지 않고 생활이 어려운 방문보건대상가구, 독거노인 가구, 중증장애인 가구, 경로당, 마을회관, 이동건강교실등에 배부한다.

달력 내용은 1월에는 경로당 이동건강교실 소개와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에 대하여 안내하고, 2월 한의약건강증진 허브(Hub)보건소 사업 소개, 3월 2010년도 국가암 조기검진사업 안내와 암에 대한 검진대상과 검진주기, 4월에는 맞춤형방문건강관리사업과 재가암 관리사업, 5월 야간건강교실, 권역별 건강증진사업, 군민건강걷기대회 및 튼튼이 캠프운영, 절주사업등을 소개한다.

또한, 6월에는 유아부터 어르신까지의 올바른 생활습관과 치실사용등 구강보건 안내, 7월 모자보건사업으로 불임부부, 산모도우미, 임산부 등 출산관련 정책안내, 8월 하절기에 발생하는 말라리아 예방 등 모기 퇴치방법, 9월 군에서 역점시책으로 운영하는 금연클리릭, 10월 현대인에게 많이 나타나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아토피 예방사업, 천식 예방관리,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프러스사업 소개, 11월 정신보건센터운영과 치매검진사업, 12월에는 손씻기 등 노로바이러스와 식중독예방 수칙을 소개한다.

이밖에 한방허브보건사업, 찾아가는 맞춤형서비스, 건강진단과 진료서비스, 방문보건사업, 건강프로그램등 다양한 건강관련 사업등을 추진 주민건강 증진에 앞장선다.

특히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원주기독병원(원장 송재만)과 아토피, 피부병 등 치료를 위한 관학협력 MOU를 체결하는 등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군 보건소 오민자 방문보건담당은 “맞춤형 건강달력을 노인가구와 혼자사시는 분들에게 배부하고 있다며,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