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생 영어 최강자 가린다
초·중생 영어 최강자 가린다
  • 문창동기자
  • 승인 2009.12.2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24일 JAMEE 워드골든벨 영어경시대회 개최
중구가 후원하고 (주)라이브에이비씨와 (주)디지쿼터스에서 주최하는 JAMEE(중구 사이버영어 교육프로그램) 워드골든벨 영어 경시대회가 24일 구민회관 대강당 및 소강당에서 열린다.

참가대상은 중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으로, 각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선발했다.

참가대상자는 학년별 2명씩 관내 11개 초등학교에서 114명, 8개 중학교에서 48명 등 162명이다.

그러나 해외 1년 이상 거주 및 해외 문화체험 연수 학생, 신종플루 감염 의심자와 확진자는 대회 참가에서 제외시켰다.

경시대회 문제는 JAMEE 학습 컨텐츠의 범위 내에서 영상 자료 및 청취 자료 등을 활용하여 OX문제, 객관식, 단답형등의 유형으로 출제한다.

대회는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단체전은 각 학교의 초등고학년부(4~6학년), 중등부(1~3학년) 그룹별 대항전으로 연다.

1차전은 참가자 전원이 참여해 퀴즈를 풀어 2차전 진출자를 가린다.

그리고 1차전 탈락자들을 대상으로 패자부활전을 열어 2차전 진출 기회를 준다.

심화문제 등으로 진행되는 2차전에서 최종 3차전에 진출할 4명을 뽑고, 이중에서 골든벨을 울릴 최종 우승자를 선발한다.

또한 소강당에서는 초등 저학년부(1~3학년)를 대상으로 JAMEE 파티가 열린다.

영어퀴즈와 게임, 장기자랑 등에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퀴즈 정답자와 발표자 전원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워드골든벨을 울린 초등고학년부 및 중등부 개인전 우승 학생 2명에게는 미국문화체험 연수의 기회가 주어지며 단체전에서 우승한 초등학교와 중학교에게는 미국문화체험 연수 기회를 가질 학생 추천권등을 부여한다.

한편 중구가 운영하는 사이버영어교육프로그램인 JAMEE (www.jamee.kr)는 미국현지 2만여 교육기관과 국.공립학교에서 사용하는 온라인 영어교육프로그램을 인터넷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미국 현지의 교과 과정을 국내에서 학습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정동일 구청장은 “JAMEE 워드골든벨 영어경시대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영어실력을 뽐내고 영어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면서 “앞으로도 JAMEE 사이트 등을 통해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