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이상민·김종국 제치고 8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
유재석, 이상민·김종국 제치고 8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2.08.0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테나)
(사진=안테나)

유재석이 8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에 등극했다. 2위와 3위는 이상민과 김종국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지난달 6일부터 이날까지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150만566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한 결과 유재석이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9만1688 미디어지수 54만9259 소통지수 78만7749 커뮤니티지수 133만58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6만451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6만9823과 비교하면 19.25% 상승했다.

2위, 이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35만3052 미디어지수 47만8476 소통지수 50만3174 커뮤니티지수 98만43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만904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2만3894와 비교하면 106.34% 상승했다.

3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8만2055 미디어지수 39만1371 소통지수 47만66 커뮤니티지수 79만53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만880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9만4090과 비교하면 21.62% 상승했다.

4위, 김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27만8965 미디어지수 34만2743 소통지수 27만2452 커뮤니티지수 60만83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만253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8만4047과 비교하면 38.60% 상승했다.

5위, 김종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244 미디어지수 38만8388 소통지수 27만7397 커뮤니티지수 54만84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만450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9만6263과 비교하면 42.9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예능방송인 2022년 8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출연하다, 광고하다, 참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유팔봉, 유느님, 광고모델'가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5.97%로 분석됐다"고 브랜드 분석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