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마블나인'으로 하이엔드 한우 시장 공략
롯데마트 '마블나인'으로 하이엔드 한우 시장 공략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8.0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 직경매 노하우·역량 집중…"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
롯데마트 '마블나인'[이미지=롯데쇼핑]
롯데마트 '마블나인'[이미지=롯데쇼핑]

롯데마트가 오는 4일 론칭하는 ‘마블나인(Marble 9)’을 유통업계 최고의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로 육성할 방침이다.

‘마블나인(Marble 9)’은 1++(투플러스)등급 중에서도 근내지방도, 육색, 지방색, 조직감, 성숙도 등이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아야 부여되는 BMS(Beef Marbling Score) No.9 만 엄선해 선보이는 롯데마트의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다.

그 동안 청담이나 한남동의 고급 레스토랑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최고 등급의 프리미엄 한우를 이제는 대형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롯데마트는 ‘마블나인’에 롯데마트가 3년여간 쌓은 한우 직경매 노하우와 역량이 담겼다고 강조했다.

롯데마트는 지난 2019년부터 한우 직경매에 참여할 수 있는 ‘매매참가인’ 자격을 얻은 전문 축산MD(상품기획자)가 산지 공판장에서 직접 한우를 공수해 왔다. 또 품질 관리는 물론 최소화된 단계로 고품질의 한우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다.

롯데마트는 ‘마블나인’ 론칭을 기념해 오는 4일부터 17일까지 ‘마블나인 한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마블나인 한우 등심(100g)’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40% 할인된 가격에서 신한카드 결제 시 추가 10%를 할인해준다. 안심, 채끝 등 구이류와 국거리, 불고기 역시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정식 론칭에 앞서 7월 한 달간 진행된 팝업에서 인기를 끌었던 ‘마블나인 X 우월 홈마카세’를 제타플렉스 등 22개점에서 한정 판매한다. ‘마블나인 X 우월 홈마카세’는 ‘마블나인 안심·채끝·치마·부채’ 4가지 부위 각 150g과 ‘우월’의 고급 시즈닝 4종이 그대로 담겨 있는 것은 물론 최상의 맛을 위해 쉐프의 노하우를 집약한 가이드북도 함께 제공한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