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사명 변경 5주년 기념 이벤트
ABL생명, 사명 변경 5주년 기념 이벤트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8.0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핵심 가치 중 배려 의미 담은 '배려하자곰' 조형물 설치
ABL생명 영보드 직원이 회사 5대 핵심 가치 중 하나인 '배려'의 의미를 형상화한 '배려하자곰' 조형물 앞에서 사명 변경 5주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ABL생명)
ABL생명 영보드 직원이 회사 5대 핵심 가치 중 하나인 '배려'의 의미를 형상화한 '배려하자곰' 조형물 앞에서 사명 변경 5주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ABL생명)

ABL생명은 사명 변경 5주년을 맞아 서울 영등포구 본사 1층에 '배려하자곰' 조형물을 설치하고 임직원과 설계사들을 대상으로 기념 이벤트를 했다고 2일 밝혔다.

ABL생명은 배려하자곰 조형물 앞에서 기념사진 촬영과 즉시 인화 서비스를 제공, 사명 변경 5주년 축하 메시지를 적어 내면 즉석에서 캘리그라피 작가로부터 메시지를 형상화한 캘리그라피 작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배려하자곰 조형물은 ABL생명의 5대 핵심 가치(배려, 든든함, 전문성, 스마트, 선진) 중 하나인 배려의 의미를 친근한 곰의 이미지로 형상화한 캐릭터 조형물이다. 

ABL생명의 비전인 'A Better Life(더 나은 삶)'를 실현하기 위해 조직원 간에 서로 배려하고 더 나아가 고객과 환경을 배려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 1954년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출범한 생명보험사인 ABL생명은 2017년 8월1일 알리안츠생명에서 ABL생명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사명 변경 이후 ABL생명은 안정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업계 첫 화상 고객서비스 제공과 의료 이용정보 기반의 건강 등급 적용 보험료 할인 상품 출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또한 전국 영업지점 고객서비스의 100% 디지털 비대면 서비스 전환 등 지속적으로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4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에 선정됐고 업계 최고 수준인 81.2%의 24시간 이내 보험금 지급률(2022년 6월말 기준)을 기록했다.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에도 힘써 2017년부터 매년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ABL생명 관계자는 "ABL생명으로 새롭게 시작한 지 5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한다는 회사 비전과 핵심 가치인 '배려'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조형물 설치 및 이벤트를 진행했다"면서 "1954년부터 축적된 약 70년의 역사와 글로벌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