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KSQI '수입차판매점·수입인증중고차' 부문 1위 달성
벤츠, KSQI '수입차판매점·수입인증중고차' 부문 1위 달성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8.02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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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년·2년 연속 서비스 품질 우수 기업 선정
(사진 왼쪽부터) 이기동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사업가치진단본부 본부장, 이상국 벤츠 코리아 세일즈부문 총괄 부사장, 최나리 벤츠코리아 법인영업, 인증중고차·밴 부문 상무,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상무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시상식에서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벤츠코리아]
(사진 왼쪽부터) 이기동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사업가치진단본부 본부장, 이상국 벤츠 코리아 세일즈부문 총괄 부사장, 최나리 벤츠코리아 법인영업, 인증중고차·밴 부문 상무,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상무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시상식에서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수입자동차판매점’, ‘수입 인증 중고차’ 2개 부문에서 판매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소비자가 체감하는 국내산업의 서비스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다. 이번 조사는 34개 산업에 속한 133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서비스평가단이 미스터리 서베이 방식으로 직접 방문해 서비스 품질을 평가했다.

벤츠 코리아는 이번 조사를 통해 ‘수입자동차판매점’ 산업 부문에서 97점을 획득하며 8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11개 서비스 평가 항목 중 △업무지식 △시설환경관리 영역에서 만점을 받으며 △경청태도 △설명능력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지난해 새롭게 신설된 ‘수입 인증 중고차’ 산업 부문에서는 94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벤츠 코리아는 ‘수입 인증 중고차’ 평가 항목 중 △경청태도 △업무지식 △시설환경관리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이상국 벤츠 코리아 세일즈부문 총괄 부사장은 “국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8년 연속, ‘수입 인증 중고차’ 부문 2년 연속 수상이라는 값진 성과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벤츠만의 럭셔리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