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이주환, 베일 벗는 '크로니클'…"8년 노하우 담았다"
컴투스 이주환, 베일 벗는 '크로니클'…"8년 노하우 담았다"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8.0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릭터 디자인, 던전·보스 몬스터 신작 정보 공개
스팀·엑스박스 콘솔까지 서비스 플랫폼 확대 계획
이주환 컴투스 대표가 쇼케이스에서 크로니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컴투스]
이주환 컴투스 대표가 쇼케이스에서 크로니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크로니클 유튜브 채널]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천공의 아레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한 소환형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출시를 앞두고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컴투스는 2일 ‘크로니클’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향후 운영 계획 등을 담은 버추얼 쇼케이스 영상을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 이주환 컴투스 대표는 “지난 8년간 전 세계 이용자에게 사랑을 받았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통해 얻은 컴투스의 다양한 노하우를 크로니클에 최대한 담아내겠다”고 강조했다. 오는 16일 출시되는 ‘크로니클’은 유저가 소환사로 등장해 여러 소환수와 팀을 이루는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최초의 MMORPG다. 

이 대표는 “크로니클은 획일화된 MMORPG 문법에서 벗어났다”며 “이용자는 개성 있는 세 소환사와 다양한 속성 및 스킬을 지닌 350여종 소환수를 통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캐릭터 수집과 전략 재미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스킬과 속성 간 상성 이외에도 다양한 기믹에 대한 대응이나 직접 컨트롤 재미, 다른 이용자(수호단원)와 협동 플레이 등 크로니클을 통해 다채로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쇼케이스는 이 대표와 ‘크로니클’의 개발을 총괄한 이은재 PD 및 여러 개발진이 출연해 소환사와 소환수 캐릭터 디자인부터 독특한 등장 연출, 각 던전별 콘셉트에 따른 색다른 콘텐츠 등 신작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했다.

기존 ‘서머너즈 워’의 2등신 소환수들을 6~7등신으로 재해석하고 각각의 등장 연출과 배경 스토리를 제공하고 디테일한 공간 연출로 현실감을 높이는 등 ‘크로니클’만의 세계관을 구축하기 위해 중점을 뒀다.

흥미로운 설정의 던전 및 독특한 공략법을 지닌 보스 몬스터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도 눈길을 끌었다. 게임에 등장하는 ‘하얀 그림자 성벽’ 던전은 속박된 영혼들을 해방하기 위해 유저가 직접 술래가 되거나 간수들을 술래로 지정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특정한 효과를 지닌 소환수로만 쓰러트릴 수 있는 보스 몬스터 ‘슈레클리’의 모습을 공개하며 적절한 소환수 조합을 통해 게임을 공략해 나가는 ‘크로니클’의 특징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레이드, 전장, 두 개의 탑 등 메인 퀘스트 이후 펼쳐질 도전적인 협동 플레이 콘텐츠의 실제 플레이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버추얼 쇼케이스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버추얼 쇼케이스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컴투스는 ‘크로니클’ 플랫폼 확장 전략과 서비스 운영 계획도 공개했다. ‘크로니클’은 모바일과 PC 뿐만 아니라 콘솔로도 영역을 넓힌다. 이용자들이 게임을 편하게 즐기도록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플랫폼에서 PC와 모바일 간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한다. 출시 후 빠른 시일 내 스팀(Steam)까지 플랫폼을 확대하고 향후 엑스박스(Xbox) 콘솔로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건전한 게임 문화와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전문적인 MMORPG 서비스 조직을 구축하고 중요한 이슈는 책임자가 직접 소통하는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