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예비·신혼부부 2기 프로그램 대상자 모집
영천, 예비·신혼부부 2기 프로그램 대상자 모집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2.08.0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영천시는 이달 17일부터 매주 수요일, 4주 동안 예비부부와 신혼부부 10커플을 대상으로 ‘건강한 성, 행복한 임신, 소중한 우리 가족’ 예비·신혼부부 프로그램을 다트나인 카페에서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앞서 1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부부가 서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예비·신혼부부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2기 모집은 이달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신청은 보건소 건강관리과 출산지원분야 방문 또는 이메일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기 프로그램 역시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4회차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1회차는 부부관계 핵심요소 파악 및 부부대화법, 2회차는 함께 꾸미는 우리 집 라탄 공예, 3회차는 부부 성교육, 4회차는 미리 알고 준비하는 임신과 출산 순이다.

영천시는 올해부터 예비·신혼부부를 위한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예비·신혼부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상자에게 엽산제 3개월분과 초음파 검사를 포함해 임신 전 건강검진을 지원한다.

박선희 영천시보건소장은 “지난 1기 예비·신혼부부 프로그램을 통해 부부애가 깊어진 것처럼 이번 2기 또한 부부에게 좋은 영향을 주어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향후 예비·신혼부부 프로그램은 10월에 3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