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 지속가능성 가치 담아 '그린빈폴' 리뉴얼
빈폴, 지속가능성 가치 담아 '그린빈폴' 리뉴얼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8.02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적 소재·방식으로 제작, 남녀 캐주얼 의류 구성
그린빈폴 2022 FW 컬렉션 화보[이미지=삼성물산 패션부문]
그린빈폴 2022 FW 컬렉션 화보[이미지=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빈폴(BEANPOLE)이 100% 친환경 상품으로 구성된 지속가능성 라인 ‘그린빈폴(GREEN BEANPOLE)’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빈폴은 지난 2016년 가을겨울 시즌부터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할 만한 디자인에 가성비를 갖춘 온라인 전용 상품 라인인 그린빈폴을 운영해 왔다.

빈폴은 올해 가을겨울 시즌 ‘지속가능성’ 가치를 담아 그린빈폴을 새단장한다.

그린빈폴은 우리 모두의 미래를 위한 ‘의미 있는 패션’을 구현한다. 구체적으로 버려진 페트병과 의류 등을 재활용한 재생 소재, 오가닉 소재, 동물 복지 시스템을 준수하는 RDS(책임 다운 기준) 인증 다운 충전재, 비료와 살충제 사용을 최소화한다. 대신 노동 환경과 인권을 존중하는 BCI 인증 면, 물 절약 워싱 등 환경에 친화적인 소재와 방식으로 제작한 상품들로 구성된다.

또 빈폴은 그린빈폴을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등 온라인 채널에서 주력으로 전개하되 판매처를 일부 오프라인 매장으로도 확대한다.

가격은 그린빈폴의 타깃인 20~30대 밀레니얼 세대를 고려해 메인 상품의 80% 수준으로 책정했다.

2022년 가을겨울 시즌 그린빈폴은 맨투맨, 셔츠, 케이블 니트, 치노·데님 팬츠, 다운 점퍼, 더플 코트 등 클래식하면서 젊은 디자인의 남녀 캐주얼 의류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위트 있는 색감과 글씨체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노이신과 협업했다. 노이신 작가와 함께 개발한 지구본, 자전거 그래픽을 주력 아이템인 맨투맨에 적용했다.

원은경 빈폴사업부장은 “올해부터 ‘그린빈폴’을 100% 친환경 상품으로 재정비해 빈폴이 추구하는 핵심가치인 지속가능성을 전달하고자 한다”며 “환경 친화적인 소재와 빈폴 특유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적용한 의류를 통해 의식 있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에게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