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직업체험‧MBTI "알찬 여름방학은 동대문구에서"
진로직업체험‧MBTI "알찬 여름방학은 동대문구에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2.07.28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8월8일~12일 초·중생 직업체험 방학 특강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 8월11일~12일 학부모·초등 방학특강 위드 MBTI

서울 동대문구는 학생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구가 위탁 운영하는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이하 동대문 와락)는 초등학교 저학년~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는 대면 프로그램을 8월 8일~12일까지 진행한다.

지역 초등학생 5~6학년, 중학생 1~3학년 총 20명을 대상으로 8월 8일~10일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1인 당 총 3회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1일차에 꿈을꾸물X동대문 와락 ‘유내진:유튜브 속에 내 진로가 숨어있다’를 참여한 후, 제과제빵사 혹은 이모티콘 작가 중 하나의 직업군을 선택 2, 3회차에 직업인 특강 및 체험 수업을 들으면 된다.

제과제빵사를 선택한 학생은 2일차에 ‘제과제빵사_과자 만들기’와 3회차에 ‘제과제빵사_치즈롤빵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모티콘 작가를 선택한 학생은 2일차에 ‘이모티콘 작가_나만의 스티커 만들기’, 3일차에 ‘이모티콘 작가_그립톡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흥미를 느끼는 분야를 찾아보고 직업 체험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11일~12일에는 초등학생 1~4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부모님과 함께 하는 제과제빵사 △댄서 직업체험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동대문 와락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 와락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인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 및 대기신청은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를 통해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는 8월 11일~12일 양일간 초등학생 20가족 40명을 대상으로 초등 방학특강 위드 MBTI도 운영한다.

위드 MBTI는 바람직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해 먼저 자녀와 학부모의 심리 성향을 파악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가족 간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구청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 로 하면 된다.

구 교육비전센터는 이번 MBTI 프로그램을 마치고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1:1 가족 상담을 실시한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