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자 경향’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새로운 도자 경향’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2.07.2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자재단, 코엑스·네이버쇼핑 플랫폼서 경기도자페어 개최

한국도자재단은 28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 C홀과 네이버쇼핑 플랫폼에서 ‘2022 경기도자페어’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도자재단이 주관하는 ‘2022 경기도자페어’는 새로운 도자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유일 도자 전문 박람회다.

올해는 ‘다시 만나는 도자 일상’을 주제로 일상에서 다시 만날 수 있게 된 사람, 그리고 도자와 함께하는 현대 라이프 스타일(life style)을 선보인다.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2020, 2021년과 달리 현장 행사까지 포함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되는 현장 행사는 전시·판매관, 이벤트관, 선착순 경품 증정이벤트 , 구매상담회 등으로 구성한다.

전시·판매관에는 도내 도예 업체 중심의 창작 지원관 49곳, 새로운 작가들을 위한 신진 작가관 14곳 등 총 63개 요장(窯場)이 참가한다. 관람객들은 생활 도자부터 전통 도자, 장신구, 오브제(objet) 등 일상 속 최신 유행을 반영한 여러 도자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관에는 명장의 전통 도자 제작 시연, 현대적 감각의 푸드 스타일링(food styling) 강연 등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배워보는 참여형 도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장 구매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구매 영수증 인증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하는 ‘현장 구매 인증 행사’는 행사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부터 ‘이벤트관’에서 진행한다.

설문조사 이벤트은 행사장을 둘러보고 행사장과 전시에 대한 설문에 참여하는 선착순 200명(일일 50개 한정)에게 인테리어 소품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또 국내 대형 유통사와 홈쇼핑 등 바이어를 초청해 경기도자페어 참가 요장과의 만남을 연결하는 ‘구매상담회’도 28일과 29일 진행된다.

바이어는 롯데백화점 , 롯데아울렛, 이랜드리테일, 11번가, 우체국쇼핑 등 35곳이 참여한다.

네이버쇼핑 플랫폼에서 열리는 온라인 행사는 리빙윈도 도자기 거리, 온라인 기획전, 쇼핑 라이브 등 여러 판매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 기획전’은 네이버쇼핑 ‘리빙윈도 창작공방 이벤트’에서 열린다. 아름다운 한국의 멋을 담은 ‘클래식의 멋’ , 한 땀 한 땀 작가의 손길이 묻어나는 ‘유니크(unique)한 장인의 감성’, 최신 유행 분위기가 가득한 ‘요즘 대세! 인별 감성’, 따뜻한 감성을 지닌 ‘섬세한 사랑스러움’,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도자의 우아한 매력’ 등 5가지 주제별로 총 51개 요장의 상품을 여러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네비어 쇼핑 라이브 플랫폼을 통해 진행하는 ‘쇼핑 라이브’에는 배우 장가현,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미희, 요리연구가 노고은, 플레이팅 디렉터 한선애, 인테리어 소품 숍 ‘지구의 공간’ 대표 김지수 등 각 방송 주제별 전문가 7명이 게스트로 참여해 총 14개 요장의 상품을 소개한다.

서흥식 대표이사는 “3년 만에 재개되는 현장 행사와 온라인 행사 동시 개최를 통해 이번 경기도자페어가 대중들의 도자 문화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ml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