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2022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 교육 부문 위너프라이즈 수상
금성출판사, 2022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 교육 부문 위너프라이즈 수상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7.27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핵심 가치 담아 홈페이지 전격 개편
2022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 교육 부문 위너프라이즈 수상 소개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2022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 교육 부문 위너프라이즈 수상 소개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의 공식 홈페이지는 2022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 교육 부문에서 위너프라이즈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는 국내 우수 웹디자인 선정기관인 GDWEB이 주관하는 국내 웹사이트·모바일 UX 디자인 시상식이다. 웹디자인 분야의 특수성과 기술적인 부분들을 평가할 수 있도록 주요 웹에이전시 아트디렉터급 디자이너 및 학계 인사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해 △심미성 △조형성 △사용성 △디자인 전략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금성출판사는 ‘콘텐츠와 에듀테크의 결합’이라는 컨셉에 맞게 디자인과 콘텐츠가 융합적으로 결합된 완성도 있는 홈페이지로 ‘2022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 교육 부문에서 위너프라이즈를 수상했다.

금성출판사는 올해 4월, ‘사람과 기술이 함께하는 최고의 교육 서비스’라는 핵심 가치를 담아 공식 홈페이지를 본격 개편했다. 그래픽모션을 활용한 감각적인 화면 구성, 트렌드에 맞는 이미지·영상으로 홈페이지 디자인의 조형성 및 완성도를 높였고 인터렉티브 활용 요소, 웹 최신 기술들도 적극 반영해 웹 사이트의 차별성도 강조했다.

특히 반응형 웹사이트로 다양한 기기 환경에 맞는 최적화된 디자인을 제공한다. 또 이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회사소개, 사업소개, 예비 파트너사 문의 접수 등의 기능을 접근성과 가독성을 높여 배치했다. 이처럼 금성출판사 홈페이지는 목적에 부합하는 콘텐츠 배치, 사용성, 디자인 등에서 종합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2022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 수상으로 금성출판사의 메시지와 고객의 사용성을 두루 고려해 홈페이지를 개편한 노력을 긍정적으로 평가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금성출판사는 지난 1월 푸르넷 온라인 학습 사이트 '푸르넷 아이스쿨'을 전면 개편했으며 향후 홈페이지 영어 지원 또한 준비하여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서비스 및 기술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