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출판, 여름방학 '학생 모시기' 치열
교육·출판, 여름방학 '학생 모시기' 치열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7.26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진씽크빅·NE능률, 플랫폼 기반 특강 이벤트 개설
이투스에듀, 메타버스 활용 수학몰입 프로그램 출시
윤선생·금성출판사, 가게 부담 덜어줄 무료 프로모션
‘웅진스마트올’ 여름방학 특강 소개 사이트 모습.[사진=웅진씽크빅]
‘웅진스마트올’ 여름방학 특강 소개 사이트 모습.[사진=웅진씽크빅]

교육·출판업계가 여름방학을 겨냥한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한다.

26일 교육 업계에 따르면, 웅진씽크빅, NE능률, 이투스에듀, 윤선생, 금성출판사는 여름방학 특수를 맞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혜택, 이벤트를 선보인다.

웅진씽크빅은 AI(인공지능) 학습플랫폼 ‘웅진스마트올’를 통해 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특강을 오픈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방학 동안 부족한 과목이나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싶은 영역을 단기간에 향상시킬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특강은 문해력, 수학, 한국사 총 3가지 영역으로 개설됐다. 자가 점검 테스트로 현재 문해력 수준을 점검하고 실력을 다질 수 있다.

NE능률은 스터디 그룹 앱 ‘공부작당소모임(공작소)’을 앞세워 여름방학 공부 인증 이벤트 ‘작심하고 열공하는 3주 챌린지’를 진행한다. 공작소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챌린지 참가 신청 후 체크리스트 메뉴의 ‘오늘의 공부 인증’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8월14일까지 해당 기능을 이용해 자신이 속한 스터디그룹의 규칙에 따라 공부한 내용을 찍어 올리면 된다. 이벤트 기간 5회 이상 인증한 참가자 모두에게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투스에듀는 수학 교육에 집중했다. 메타버스 수업과 이투스 수학패스를 결합한 ‘수학 개념 단기완성패스’는 중3부터 고2 학생을 대상으로 고등수학 필수 과정을 여름방학 4주 만에 끝내는 수학 몰입 프로그램이다. 인강과 현강의 장점만 합친 아바타 기반의 메타버스 강의실에서 대치동 스타강사의 관리를 받으며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도권 외 지방 학생들에게도 효율적인 수학 집중 학습을 제공할 수 있다.

푸르넷 무료체험 이벤트.[사진=금성출판사]
푸르넷 무료체험 이벤트.[사진=금성출판사]

윤선생과 금성출판사는 가게 부담을 덜어줄 무료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윤선생베이직은 8월 말까지 일대일 화상수업 무료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윤선생베이직은 월 4~8회 화상으로 학습 관리를 받는 일대일 화상영어 브랜드이다. 특히 학부모와 아이가 원하는 교사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학습상담 신청자 전원에게는 CU편의점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며 네이버예약을 통해 체험 후 신규 가입하면 스타벅스 커피 모바일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금성출판사는 무료체험 이벤트 ‘푸르넷 전 과목 5일 무료체험’과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푸르넷 체험 신청자는 1:1 맞춤 학습 프로그램과 전담 학습지도 선생님의 밀착 관리를 5일 동안 받아볼 수 있다. 학습 성향 검사와 개인별 학습 로드맵을 추천받아 체계적인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다. 8월 31일까지 무료체험을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서울신라호텔 1박 숙박권, 갤럭시워치4, 메가박스 2인 영화관람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는 ‘역대급 무료체험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교육업계 관계자는 "여름방학은 기초학력을 다지는 시기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모두 중요한 시기"라며 "이 기간 자기주도적인 공부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교육업계도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친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