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경제전망, 마켓 솔루션 세미나' 성료
한국씨티은행 '경제전망, 마켓 솔루션 세미나' 성료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7.2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국적기업금융 소비자 대상 마켓 솔루션 선보여
(사진=한국씨티은행)
(사진=한국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20여명의 주요 다국적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최고재무관리자(CFO)를 초청해 ‘경제 전망 및 마켓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급변하는 세계 경제·외환시장에 대한 전망을 소비자들과 공유하고 글로벌 마켓 플랫폼 이용에 따른 소비자 경험 개선과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도움을 주기위해 기획됐다.

이날 세미나에는 씨티그룹의 스텔라 최(Stella Choe) 아태지역 다국적기업금융부 총괄책임과 샘 휴슨(Sam Hewson) 글로벌 디지털 외환 솔루션(eFX) 총괄, 동유럽·아프리카지역(EMEA) 기업고객 영업 대표가 참여했다.

한국씨티은행은 온라인으로 실시간 FX(외국환 매매) 거래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장 정보의 접근과 거래 사후 관리를 하나의 시스템에서 할 수 있는 ‘씨티FX 펄스(Pulse)’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기업고객의 경우 이를 통해 외환업무 자동화와 업무의 효율성·환경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소비자들은 외환업무자동화를 통해 효율성과 업무 환경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금융 솔루션 뿐 아니라, 김진욱 한국씨티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들려준 최근 급변하는 세계 경제 및 외환시장 전망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보였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기업고객들이 한국씨티은행의 글로벌마켓 FX솔루션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기업고객이 필요로 하는 유용한 정보와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