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7월 4주, 여름방학 영어&독서 찬스…YBM 외 12가지 학습
[알림장] 7월 4주, 여름방학 영어&독서 찬스…YBM 외 12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7.2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여름방학 영어 상담신청 이벤트 포스터.[사진=윤선생]
여름방학 영어 상담신청 이벤트 포스터.[사진=윤선생]

7월4주 ‘알림장’에는 여름방학 기간 영어 스펙 쌓기와 독서 양식 쌓기가 적혔다. YBM을 비롯해 시원스쿨, 에듀윌은 ‘토익 집중 프로그램’들을 제시했다. 윤선생과 금성출판사는 영어 대회와 이벤트로 공부를 돕는다. 이투스와 좋은책신사고는 각 학년에 맞춘 학습도서를 내놨다. 에스티유니타스는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독서대를 제공한다. 도서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 각본집이 베스트셀러에 올라 관심을 받을 예정이다.

◇카카오브레인- AI 영어 학습 앱 ‘REMY’ 공개

카카오브레인은 영어를 쉽게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AI 영어 학습 앱 ’REMY(레미)’를 공개했다. ‘REMY’는 ‘Reading Mate For You(당신을 위한 리딩메이트)’라는 뜻의 약다. 카카오브레인의 ‘AI 청킹’ 기술과 영서당의 풍부한 영어 학습 콘텐츠 및 리딩 학습 노하우가 적용됐다. ‘AI 청킹’이란 AI 언어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영어 문장 성분을 심층 분석해 문장을 의미 단위 혹은 호흡 단위로 끊어주어 영어를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다. ‘REMY’의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AI 청킹을 따라 오디오북을 함께 들으며 영어를 읽는 ‘읽기모드’, 영상을 시청하며 영어를 읽는 ‘영상모드’, 모르는 영단어를 나만의 단어장에 별도로 모아 공부하는 ‘단어학습’이 있다.

AI 영어 학습 앱 ‘REMY’.[사진= 카카오브레인]
AI 영어 학습 앱 ‘REMY’.[사진= 카카오브레인]

◇YBM인강- ‘ETS 공식수험서 무한패스’ 과정 열어

YBM의 온라인 교육 브랜드 YBM인강은 ‘ETS 공식수험서 무한패스’ 과정을 열었다. 이 과정은 ETS 공식 수험서를 해설한 강의를 일정 기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출제 경향과 실전 전략이 토익 학습에 중요한 만큼 토익 시험 출제기관인 ETS가 독점 제공한 문제를 통해 방학기간 동안 다양한 강의를 듣고 집중적으로 학습해 고득점 획득에 유리하다. ETS 공식수험서 무한패스는 토익 기출 어휘와 파트7 학습을 위한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YBM인강 대표 ‘두 남자토익’의 모의 테스트 해설도 수강할 수 있다. 또 토익 무료 응시권을 제공해 응시료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시원스쿨- ‘시작이 반’ 환급반 운영

시원스쿨은 ‘시작이 반’ 환급반을 여름방학 영어 대표 학습법으로 내세웠다. 입문부터 고득점까지 전문 강사의 수업을 따라 단기간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기초부터 850점 이상의 고득점까지 단계별로 구성된 해당 패키지는 맞춤 관리 시스템을 통해 중요 내용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개인별 맞춤 커리큘럼과 카카오톡 메시지로 실시간 밀착 관리해 시험 준비에 효율적이다. 또 시원스쿨 보카 앱 무료 이용권을 받아 틈틈이 어휘 학습을 할 수도 있다.

YBM 무한패스 이미지.[사진=YBM]
YBM 무한패스 이미지.[사진=YBM]

◇에듀윌- ‘쉬토공 패스’ 강의 전면에

에듀윌의 ‘쉬토공 패스’를 앞세웠다. 쉬토공 패스는 단기간에 높은 점수 획득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만을 선별해 강의에 담았다. 해당 패스는 기본적으로 기초 영어 강의가 포함돼 기본부터 탄탄하게 준비할 수 있다. 연습 문제와 기출 어휘 자료를 PDF 파일로 제공해 줘 꼼꼼하게 학습할 수도 있다. 또한 LC, RC 영역별로 공부 기간을 단축하는 강사별 점수 상승 전략을 학습자들에게 제시한다.

◇윤선생- 영어학습 상담신청하면 캠핑의자 준다

윤선생은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 제작한 ‘베플리 썸머 체어’를 증정하는 영어학습 상담신청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9월18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50명은 9월30일 발표한다. 이밖에도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윤선생 학력평가 응시권 및 CU 모바일상품권(100명)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윤스닷컴 상담신청 페이지에서 자녀 이름과 나이, 연락처, 주소, 희망하는 학습형태 등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신청자에게는 거주 지역 인근의 윤선생 센터에서 연락이 가게 되며, 사전에 약속한 날짜에 방문이나 전화로 학습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제10회 잉글리시버디 말하기 대회 개최 안ㅐ 포스터.[사진=금성출판사]
제10회 잉글리시버디 말하기 대회 개최 안내 포스터.[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 ‘제10회 잉글리시버디 말하기 대회’ 개최

금성출판사는 전국 유아 및 초중생 대상 ‘제10회 잉글리시버디 말하기 대회’를 개최한다. 예선은 각 학년에 맞는 선정도서 중 1권을 골라 도서를 읽고 음성 녹음한 파일을 8월17일까지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예선은 AI 음성 인식 기술으로 객관적 심사를 진행한 뒤 본선 진출자는 9월1일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본선 진출자는 선정도서 중 1권을 읽고 해당 도서에 관한 스피킹 영상을 촬영한 뒤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본선 접수는 9월20~27일이며 최종 결과 발표는 10월26일이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자신의 영어실력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AI 성적표와 참가인증서, 기념품을 제공한다.

◇좋은책신사고- 우공비Q+Q 고등 신간 출간

좋은책신사고는 ‘우공비Q+Q 고등’ 출간을 기념해 교재를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단 100명을 선발한다. 체험단 전원에게는 ‘우공비Q+Q 고등’ 교재 한 권과 학용품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교재를 충분히 체험해본 후 후기를 개인 SNS에 남기면 되며 우수 후기 작성자에게는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추가로 선물한다. 예비 고등학생부터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24일까지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에서 신청자를 모집한다. ‘우공비Q+Q 고등 기본+표준편’은 주제별 개념 설명과 개념 익히기 문제로 체계적으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수학 참고서다.

수능핏 더 핏티스트 모의고사 3종 이미지.[사진=이투스]
수능핏 더 핏티스트 모의고사 3종 이미지.[사진=이투스]

◇이투스북- N수생이 선택한 ‘수능핏 더 핏티스트 2023’ 모의고사 3종 출간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은 오는 9월 모의평가 및 수능 실전 대비에 적합한 ‘수능핏 더 핏티스트 2023(FIT The Fittest, 이하 수능핏 2023)’ 모의고사 3종을 출간했다. ‘수능핏 2023’은 지난 6월 모의평가와 최근 평가원의 출제 경향을 철저히 분석해 반영한 국어, 수학, 영어 중심의 봉투형 모의고사다. ‘수능핏 2023’은 문·이과 통합수능 체제에 따라 ‘공통과목+선택과목’으로 구성된 국어와 수학 영역의 최신 경향과 출제 원리를 완벽하게 반영했다.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항을 실제 수능과 동일한 배점과 난이도로 구성했다.

◇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 ‘내게 기대 독서대’ 무료 배포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는 공무원 시험 업계 굿즈 맛집의 기세를 이어갈 ‘내게 기대 독서대’ 이벤트 오픈을 알렸다. 내게 기대 독서대는 모의고사 시험지와 동일한 크기의 지지대, 두꺼운 기본서도 거치할 수 있는 튼튼한 책장 잡이와 충격 흡수에 좋은 ABS 소재로 만들어져 지지대 모서리도 안전하게 마감됐다. 9단계로 각도 조절을 세밀하게 할 수 있어 본인에게 가장 편안한 눈높이에 맞춰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다. 내게 기대 독서대 이벤트 응모 방법은 공단기의 회원으로 신규 가입을 하거나 기존 회원 또는 이미 응모를 한 회원은 이벤트 페이지 링크를 공유해 친구를 초대하면 된다.

'내게 기대 독서대'.[사진=에스티유니타스]
'내게 기대 독서대'.[사진=에스티유니타스]

◇미래엔- ‘흔한남매 11’ 단독 선판매

미래엔은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의 신간 ‘흔한남매 11’ 출간을 기념해 지난 18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단독으로 ‘흔한남매 11’ 선판매 특별전을 진행했다. 이날 흔한남매 신간과 출간 선물로 구성한 출간 기념 스페셜 세트를 선착순으로 1000세트 한정 판매했다. 또 흔한남매 시리즈 도서 신간으로만 구성한 여름 방학 스페셜 신간 세트도 500세트 한정으로 판매했다. 이밖에 각 시리즈의 전권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흔한남매 1~11권 세트, 흔한남매 호기심 1~6권 세트, 흔한 방탈출 1~5권 세트도 판매했다. 세트 구성에 따라, 다양한 흔한남매 문구·팬시 용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장원교육 ‘레인보우가든’- 여름방학 맞이 정원 텐트·만들기 키트 제공

장원교육 레인보우가든이 여름방학을 맞아 7월 정원 가든캠프 프로그램 ‘슬기로운 캠핑생활’을 제공한다. 어린이 회원들에게 정원 텐트와 놀잇감 만들기 키트를 제공하며 아이들은 제공된 키트를 확인하고 협력해 텐트를 세우면서 협동심과 배려심을 배울 수 있다. 크레용, 매직, 리본, 가랜드 등 다양한 꾸미기 재료를 사용해 텐트를 꾸밀 수도 있으며 뱅글뱅글 팽이 돌리기, 종이컵 폭죽 놀이, 비누방울 놀이, 종이 비행접시 날리기 등 다양한 게임 도구도 만들 수 있다.

장원교육 레인보우가든 정원.[사진=장원교육]
장원교육 레인보우가든 정원.[사진=장원교육]

◇NE능률- 스터디그룹 앱 ‘공작소’ 여름방학 공부인증 챌린지

NE능률은 스터디그룹 앱 ‘공부작당소모임(이하 공작소)’에서 공부 인증 이벤트 ‘작심하고 열공하는 3주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여름방학 동안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작소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챌린지 참가 신청 후 체크리스트 메뉴의 ‘오늘의 공부 인증’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8월14일까지 해당 기능을 이용해 자신이 속한 스터디그룹의 규칙에 따라 공부한 내용을 찍어 올리면 된다. 5회 이상 인증한 참가자 모두에게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10회 이상 인증하면 BHC 치킨 기프티콘(20명), 20회 이상 인증하면 애플 에어팟 프로(1명)를 추첨을 통해 선물한다.

◇천재교육 ‘T셀파’- 문해력 향상 이벤트

천재교육ᆞ‧천재교과서 교수학습지원서비스 T셀파(티셀파)는 오는 31일까지 초등 교사들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교사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학습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개념어들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 줄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T셀파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후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하지만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단어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가자 중 500명을 추첨해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2일 확인 가능하다.

◇‘도서’ 예스24- ‘헤어질 결심 각본’ 1위

예스24 7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칸 영화제 감독상을 받은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 각본집 ‘헤어질 결심 각본’이 차지했다. 누적 판매 50만 부를 돌파한 김호연 작가의 소설 ‘불편한 편의점’은 2위에 올랐다. 경제적 자유를 이룬 라이프해커 자청의 인생 공략집 ‘역행자’는 3위를 기록했다. 어린이 인기 한자 학습 만화 시리즈 ‘마법천자문 53’은 전주와 같은 4위를 유지했다. 3년 만의 신작으로 화제를 모은 유시민 작가의 ‘유럽 도시 기행 2’는 세계단 상승하며 5위권에 들어왔다.

7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20.[표=예스24]
7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