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무)손안에 골라담는 건강보험' 출시
하나생명, '(무)손안에 골라담는 건강보험' 출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7.2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꼭 필요한 보장만 선택 직접 설계하는 DIY 보험
(이미지=하나생명)
(이미지=하나생명)

하나생명은 내가 필요한 보장만 선택해서 직접 설계하는 DIY 상품 '(무)손안에 골라담는 건강보험'을 출시하고 하나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에서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무)손안에 골라담는 건강보험은 심장과 뇌, 간, 폐, 신장 중 내가 원하는 보장만 골라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현대인이 자주 걸리는 질병 위주로 보장을 특화해서 구성한 것이 큰 특징이다. 

신체 부위별로 가족력이 있거나 건강하지 않은 생활 습관 등으로 걱정이 되는 경우 필요한 신체 부위만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각 신체 부위별 질병을 심도에 따라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나누고 단계별로 차등해 진단자금을 지급한다. 처음에 1단계 진단으로 진단자금을 받고 후에 2단계 진단받았을 경우에는 2단계 진단자금을 추가로 받는 식이다.

뇌 보장계약에 가입한 경우 만약 1단계인 뇌혈관질환으로 진단받았을 때에는 200만원을 지급하고 이후 2단계인 뇌졸중으로 진단받았을 경우에는 800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후 3단계인 뇌출혈로 진단받았을 경우에는 추가로 1000만원을 지급한다. 

만약 첫 진단을 2단계인 뇌졸중으로 받았다면 1000만원이 한 번에 지급된다(진단자금별 1년 미만 진단 시 50% 지급, 각 최초 1회한). 

이 상품은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상품으로 20세부터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장 기간은 20년으로 1년에 한 번 보험료를 내는 연납과 총보험료를 한 번에 내는 일시납 중 선택 가능하다. 

40세 여성이 모든 보장을 선택하고 가입 금액 1000만원을 선택했을 때 연납 보험료 14만3900원으로 급성심근경색증과 뇌출혈, 중기이상 만성간질환, 말기 만성폐질환, 말기신부전증 진단 시 각각 2000만원씩 보장받는다.

이승열 하나생명 사장은 "이 보험은 출시한 지 4개월 만에 1만건의 판매고를 올려 모바일 방카슈랑스 시장에서 유례없는 흥행 돌풍을 일으켰던 (무)손안에 골라담는 암보험의 후속 시리즈"라며 "보험료의 낭비 없이 고객이 직접 원하는 보장을 조합해서 만들 수 있게 한 것이 전 상품의 인기에 주효했던 만큼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