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KSQI 고객 접점 부문 5년 연속 1위
동양생명, KSQI 고객 접점 부문 5년 연속 1위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7.20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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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직원 업무지식·경청태도 등 항목 만점
(사진=동양생명)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이하 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5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KSQI는 미스터리 쇼핑을 통해 매년 각 산업의 기업과 기관들의 고객 접점에서의 서비스를 평가한 뒤 우수 고객 서비스 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 3월부터 올해 6월까지 총 4차례에 걸친 조사에서 동양생명은 고객센터 직원들의 업무 지식과 설명 능력, 경청 태도, 시설환경관리, 적극성 등의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5년 연속 1위 자리를 수성했다.

동양생명은 고객센터 내방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자 매년 고객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CS 스킬업과 매니저 교육 등 직급별 맞춤 교육은 물론 자율 독서 학습 등 감정 관리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또 장애인·고령 소비자 등을 위해 고객센터에 전담 응대 직원을 지정, 금융 취약 계층을 위한 세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이 더욱 간편하게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를 통한 보험료 납부 서비스를 오픈하기도 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5년 연속 생보업계 고객 접점 1위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물론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만나는 매 접점에서 고객 가치 극대화라는 키워드를 가장 우선에 두고 이를 바탕으로 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