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소아암 환아 가족과 '토트넘-세비야FC' 관전
AIA생명, 소아암 환아 가족과 '토트넘-세비야FC' 관전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2.07.2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 나누기 기금으로 150명 이상 소아암 환아 지원
AIA생명은 지난 1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토트넘 홋스퍼와 세비야 FC 간 친선전에 소아암 환아 및 가족 80명을 초청해 함께 경기를 응원했다. (사진=AIA생명)
AIA생명은 지난 1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토트넘 홋스퍼와 세비야 FC 간 친선전에 소아암 환아 및 가족 80명을 초청해 함께 경기를 응원했다. (사진=AIA생명)

AIA생명(대표 네이슨 촹)은 지난 1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이하 토트넘)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세비야FC 간 친선전에 소아암 환아와 가족 80명을 초청해 함께 경기를 관전했다고 20일 밝혔다.

AIA생명은 AIA그룹과 토트넘 간 글로벌 메인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프리시즌 투어차 한국을 찾은 토트넘과 ‘AIA 스퍼스’ 위크를 진행했다.

AIA생명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조성된 ‘꿈 나누기 기금(Share Your Dream Fund)’을 통해 소아암 환우와 가족들에게 티켓 80장을 제공했다.

또 환우와 가족들이 경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AIA 스퍼스’ 응원도구, 기념품과 간식 등을 마련했다.

‘꿈 나누기 기금’은 AIA생명의 마스터플래너(보험설계사)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달 모금한 기부금에 회사의 매칭 펀드를 더해 운영된다.

앞서 AIA생명은 지난 12월에 백혈병과 소아암 환아를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인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중명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회장은 “AIA 생명이 이번 토트넘 내한 경기에 소아암 어린이들을 초청해 아이들과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AIA생명의 지속적인 후원에 다시 한 번 고맙다”고 말했다.

네이슨 촹 AIA생명 대표는 “암 극복은 신체적, 그리고 정신적으로 매우 긴 여정이다. 소아암 어린이들과 가족분들을 토트넘과 세비야FC 친선경기에 초청해 새롭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했다”며 “소아암 환우와 가족분들이 경기를 즐기며 멋진 저녁을 보내셨기를 바라고, 작은 위안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IA생명은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임직원과 마스터플래너들이 자발적으로 매달 모금한 기부금에 회사의 매칭 펀드를 더해 ‘꿈 나누기 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AIA생명은 지금까지 마련한 총 12억3000만원의 기부금으로 150명 이상의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지원했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