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바이럴 영상 '알잘딱깔센 원큐에' 공개
하나은행, 바이럴 영상 '알잘딱깔센 원큐에' 공개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7.1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공식 채널서 공개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하나원큐의 바이럴 영상 ‘알.잘.딱.깔.센 원큐에’를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바이럴 영상은 ‘알아서/잘/딱/깔끔하고/센스있게’라는 의미의 신조어인 ‘알잘딱깔센’과 함께 디지털 영상 광고 ‘원큐홀릭’의 반복 후렴구인 ‘원큐에’ 두 가지를 절묘하게 조합해 제작됐다.

원큐홀릭 광고는 지난 5월 공개된 이후 2개월 만에 조회수 800만을 넘기며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이번 바이럴 영상에는 신인 아이돌그룹 ‘IRRIS(아이리스)’가 참여해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에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댄스를 더한 숏폼 영상을 만들어냈다. 이 영상을 통해 재미와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1980~2000년대 초반 출생)의 취향을 맞추는 것은 물론, 하나원큐를 통한 금융은 쉽고 빠르게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해준다는 의미를 담아냈다.

하나은행은 하나TV를 통해 오는 21일까지 3일간의 1단계 '티저 영상'을 게재한다. 이어서 오는 22일부터는 풀 버전 영상을,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는 무한반복 영상을 차례로 공개한다.

또 소셜 미디어를 통한 댓글 이벤트와 댄스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프라다 버킷햇과 스투시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MZ세대는 물론 소셜미디어서비스(SNS) 상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소비자들이 신선하고 새로운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바이럴 영상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영상을 시청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소비자가 맘껏 즐기실 수 있도록 하나원큐처럼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는 소통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