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마을 만들기 우리가 앞장”
“평생학습마을 만들기 우리가 앞장”
  • 영주/장무년기자
  • 승인 2009.12.1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마을평생학습리더 30명 탄생
영주시는 경북도 지역인재 육성 공모사업인 마을평생학습리더 양성교육 심화과정을 이수한 교육생 30명이 지난 15일 오후 4시 30분 평생학습센터 3층 강당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마을평생학습리더 심화교육은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씩 교육전문기관인 (재)지역재단 주관으로 주성민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장 등 평생교육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평생학습센터에서 실시하여 왔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그 동안의 이론과 실습 및 선진 평생학습마을 견학 등을 바탕으로 교육 참가자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과 향후 보다 나은 교육 과정으로 개선.발전시키기 위한 교육결과 만족도 조사와 교육 개선사항 모니터링 등 평생학습을 함께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도 마련됐다.

그동안 영주시는 국비지원사업인 교육과학기술부 공모사업(네트워크 지원사업) 선정 1건과 경상북도 공모사업 (영주 문화·산업 홍보도우미, 마을평생학습리더 양성, 평생학습마을 지정사업) 3건 등 총 4건에 선정되어 국비 2천만원과 도비 4천만원을 지원받는 등 평생학습도시사업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한편, 시는 이들이 앞으로 지역 평생학습의 리더로서 마을단위에서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평생학습마을 만들기 사업 등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