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쿡] 7월 3주, 제로웨이스트 동참…글라스락 외 3가지 주방용품
[키친쿡] 7월 3주, 제로웨이스트 동참…글라스락 외 3가지 주방용품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7.1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키친쿡’은 부엌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주방용품 소식을 담는다.

‘글라스락 우디 에디션’ [사진=SGC솔루션]
‘글라스락 우디 에디션’ [사진=SGC솔루션]

7월3주 ‘키친쿡’은 환경 보호를 고려하는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활동에 적합한 주방용품이다. 글라스락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우디 에디션’으로, 코멕스는 보관과 사용이 간편한 ‘블럭형 스텐 보관용기’로, 써모스는 언제 어디서나 사용가능한 ‘보온보냉 푸드컨테이너’로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를 돕는다.

◇글라스락- 뚜껑부터 용기까지 친환경… ‘글라스락 우디 에디션’

글라스락은 자연에서 온 소재로 만든 건강한 유리용기를 선보인다. ‘글라스락 우디 에디션’은 대나무 소재 뚜껑과 재활용 가능한 국내산 유리용기 조합의 제로웨이스트 유리용기다. 플라스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뚜껑부터 용기까지 대나무, 모래 등 자연에서 온 소재만 사용해 만들어져 환경친화적이다. 용기는 글라스락 고유 내열강화유리 소재로 만들어 잘 깨지지 않고 재활용 가능하다. SGC솔루션 국내 공장에서 생산된 국내산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깔끔한 대나무 재질 뚜껑은 인테리어 용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윗 용기와 아랫 용기 뚜껑이 딱 맞아떨어지도록 뚜껑 표면에 홈이 있어 안정적인 적층이 가능하고 냉장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400밀리리터(㎖)부터 1100㎖ 용량까지 주방에서 가장 활용도 높은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됐다.

◇써모스- 간편한 한 끼 식사…‘보온보냉 푸드컨테이너’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가벼운 한 끼 식사를 처음 온도 그대로 보관해주는 콤팩트한 크기의 ‘보온보냉 푸드컨테이너’를 출시했다. 써모스 ‘보온보냉 푸드컨테이너'는 따뜻한 볶음밥이나 덮밥, 죽, 스프, 파스타 등 한 그릇 음식을 담거나 다이어트 식단을 위한 차가운 샐러드나 과일, 디저트를 시원하게 즐기기에 적합하다. 본체는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해 안심하고 음식물을 담을 수 있으며 강력한 밀폐력의 뚜껑 고무 패킹이 음식물이 새는 것을 방지해 휴대가 용이하다. 뚜껑 부품은 모두 손쉽게 분리대 깨끗하게 세척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써모스 ’보온보냉 푸드컨테이너‘는 사용 용도와 평소 식사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300㎖와 500㎖ 두 가지 용량으로 선보인다. 제품은 △크림핑크 △크림민트 △오트밀레몬 △오트밀그레이 등 파스텔톤 색상을 사용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써모스 ‘보온보냉 푸드컨테이너’ [사진=써모스]
써모스 ‘보온보냉 푸드컨테이너’ [사진=써모스]

◇코멕스- 우수한 밀폐력…‘블럭형 스텐 보관용기’

코멕스 ‘블럭형 스텐 보관용기(핸들)’은 손잡이가 달려 음식을 포장해 이동하기 편리하다. 제품은 사면 결착 방식과 뚜껑의 실리콘 패킹 적용으로 밀폐력이 우수해 음식과 식재료를 신선하게 이동·보관할 수 있다. 큰 사이즈와 작은 사이즈를 조합해 블록처럼 체계적으로 쌓을 수 있어 식재료 보관이나 냉장고 정리에도 유용하다.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SUS 304’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냄새나 색이 배지 않아 위생적이다. 100% 국내 생산 제품으로 우수한 품질력을 갖췄으며,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비스페놀-A(BPA)도 검출되지 않는다. 핸들형 제품은 2.68리터(ℓ)와 3.32ℓ 넉넉한 사이즈로 구성됐다.

◇락앤락- 냄새·색배임 걱정 없는 소재…‘스텐 모듈러’

락앤락은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식품보관용기 ‘스텐 모듈러’를 선보인다. ‘스텐 모듈러’는 연간 100만개 이상 판매되는 락앤락의 히트 제품인 비스프리 모듈러의 스테인리스 버전이다. 락앤락 ‘스텐 모듈러’ 몸체는 포스코 스테인리스 스틸 304J1 소재로 위생적이며 냄새와 색 배임이 없다. 뚜껑은 생물 유래 바이오 매스가 함유된 SK케미칼 신소재·에코젠 프로를 적용했다. 제품은 블록처럼 쌓아 올릴 수 있는 모듈형 시스템이다. 같은 용량끼리 포개거나 큰 사이즈에 작은 사이즈를 담아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효율성도 높다. 뚜껑을 제외한 몸체는 에어프라이어와 오븐에서도 조리할 수 있다. 제품은 정사각형 700㎖·1.3ℓ 용량과 직사각형 310㎖·520㎖·1ℓ·1.5ℓ·2.0ℓ·2.8ℓ 8가지 용량으로 출시돼 소스류에서부터 밑반찬, 도시락, 고기 재우기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락앤락 ‘스텐 모듈러’ [사진=락앤락]
락앤락 ‘스텐 모듈러’ [사진=락앤락]

[신아일보] 최지원 기자

fro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