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비·학자금·거주비까지…게임업계, 인재 모시기 '복지' 경쟁
병원비·학자금·거주비까지…게임업계, 인재 모시기 '복지' 경쟁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7.1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그룹, 200만원 복지카드 지급
위메이드, 연간 1000만원 학자금 지원
펄어비스, 매달 거주비 50만원 지원

인재 확보를 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게임 업계가 임금에서 복지로 전장을 확대하고 있다. 

15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컴투스 그룹과 위메이드, 펄어비스 등 게임사들이 건강 관리는 물론, 가족과 생활 안정 측면까지 폭 넓은 복지 정책을 수립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과 만족도를 높이며 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컴투스 그룹 사옥.[사진=컴투스 그룹]
컴투스 그룹 사옥.[사진=컴투스 그룹]

◇컴투스 그룹-건강까지 책임진다

컴투스 그룹은 직원 건강을 우선하는 복지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전 직원과 직원 가족까지 단체 실손 보험을 제공한다. 이 보험은 상해나 질병으로 인한 의료 실손과 3대 질병인 뇌졸증, 심근경색, 암에 대한 보장이 가능하다. 실손 보험을 이미 가지고 있는 직원들은 추가로 치과 보장 보험을 선택할 수 있어 보험 보장 범위가 더욱 확대된다.

보험 한도 이상의 병원비를 지출해야 하거나 보장 범위 밖의 가족의 병원비 지출에 대해서는 200만원 한도로 복지카드를 활용할 수 있다. 해당 복지카드는 병원비 외에도 교육, 레저, 게임, 여행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2년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사내 식당 ‘쿠킹’을 통해 무료로 조·중·석식을 제공해 구성원들의 생활 건강을 챙기고 있으며 전문기관과 연계를 통한 심리상담 프로그램, ‘상담포유 서비스’로 정신 건강까지 챙긴다. 이 서비스는 직장 생활의 스트레스, 심리/정서 부문, 불면증, 가정 등 광범위한 상담 케어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시기에 운영하지 못했던 헬스장을 다시 오픈했다. 사원증을 인증하는 것으로 무제한 이용 가능하며 회당 5000원 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PT를 지원한다. 동호회 활동도 재개됐다. 기존 회사별로 분리 운영하던 동호회는 컴투스홀딩스와 컴투스, 컴투스플랫폼 등 그룹사가 통합 운영한다. 농구, 사이클, 보드게임, 꽃꽃이 등 17개를 선택할 수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

위메이드 사옥.[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사옥.[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자녀의 대학 학자금 지원

위메이드는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가족 중심 복지 정책을 펼치고 있다. 자녀가 유치원 및 초, 중, 고등학교에 입학하면 입학 축하금을 자녀 1인당 200만원 지급한다. 자녀가 대학교에 입학하면 교육비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연간 최대 1000만원의 학자금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결혼, 출산, 생일, 장례 등 경조사가 발생하면 별도의 경조휴가와 경조금을 지급한다.

위메이드도 단체 상해보험과 임직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종합건강검진을 매해 진행한다. 여기에 더해 독감예방접종까지 무료로 지원해 건강에 대한 염려를 덜고 업무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 이 외에도 대명 대명 레지던스 및 한화 리조트와 제휴해 무료 혹은 저렴한 가격에 직원들이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판교 위메이드 타워에서는 전문 바리스타가 다양한 커피 메뉴를 제공하는 사내 카페테리아, 중식을 무료로 제공하는 구내식당, 자기 계발에 최적화된 사내 도서관을 구비하고 있으며 언제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수면실, 샤워룸, 요가룸, 수유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펄어비스 사내 식당.[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사내 식당.[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마사지 전용 ‘힐링 룸’, 가사 청소 서비스 지원 등 이색복지 

펄어비스는 ‘게임 회사의 최고 자산은 직원’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주거문제, 가족 케어 등 세부 영역에 이르기까지 이색적인 복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생활 안정 보장을 위해 안양, 과천, 의왕, 군포 등 회사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임직원들에 대해 매달 거주비 50만원을 지급하며 그 외 지역 거주자에게는 대출 이자를 지원하는 정책을 펼쳐 거주 지역과 환경에 따른 직원들의 부담감을 해소하고 있다.

업무로 인해 회사 외부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직원들을 위해서 사내에 다양한 서비스 시설을 마련했다. 전문 안마사를 고용,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힐링 룸’을 운영하고 있으며 회사로 은행이 찾아오는 출장 은행 서비스도 제공한다. 결혼을 준비하는 직원들은 따로 예식장과 드레스 업체를 찾을 필요 없이 회사와 연계된 업체를 이용할 수 있다. 혼자 거주하는 직원은 월 1회 가사청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펄어비스만의 특색 있는 복지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