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레인보우가든, 여름방학 맞이 '슬기로운 캠핑생활' 키트 제공
장원교육 레인보우가든, 여름방학 맞이 '슬기로운 캠핑생활' 키트 제공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7.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 텐트, 놀이감 만들기 키트 제공…자연관찰 및 협동 능력, 정서 발달 가능
장원교육 레인보우가든 소개 이미지.[사진=정원교육]
장원교육 레인보우가든 소개 이미지.[사진=정원교육]

장원교육 레인보우가든은 여름방학을 맞아 7월 정원 가든캠프 프로그램 ‘슬기로운 캠핑생활’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캠핑은 산, 계곡, 바다 등 자연환경속에서 직접 뛰놀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활동으로 어린이들의 정서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특히 어린이들은 어린이집, 유치원이나 가정에서 책과 그림, 사진으로 보고 배운 다양한 동물, 식물, 곤충들을 캠핑 현장에서 직접 만나 경험할 수 있다. 또, 자연에서 만나는 생명의 소중함을 확인하고, 캠핑 경험을 통해 주변 사람들과 협동심도 기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장원교육은 레인보우가든 어린이 회원들의 슬기로운 캠핑생활을 위해 정원 텐트와 놀잇감 만들기 키트를 제공한다. 아이들은 제공된 키트를 확인하고 협력하여 텐트를 세우면서 협동심과 배려심을 배울 수 있다. 크레용, 매직, 리본, 가랜드 등 다양한 꾸미기 재료를 사용해 텐트를 꾸밀 수도 있다. 또 캠핑을 만끽하기 위한 다양한 게임 도구도 만들 수 있다. 뱅글뱅글 팽이 돌리기, 종이컵 폭죽 놀이, 비누방울 놀이, 종이 비행접시 날리기 등 직접 만든 장난감을 갖고 놀면서 놀이의 가치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장원교육 관계자는 “레인보우가든 아이들에게 다양한 자연친화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환경친화적인 캠핑 경험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가든캠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며 “아이들이 텐트 제작, 장난감 놀이, 다양한 자연관찰 활동으로 함께 돕고 상생하는 경험을 하고 나아가 정서 안정, 행동 발달에도 긍정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장원교육은 자연 속에서 신나게 뛰어노는 어린이, 자연친화적 경험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어린이, 협력하며 자라는 더불어 사는 어린이를 위해 유아교육기관 전용 레인보우가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레인보우가든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