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병원, 대화형 메신저 ‘챗봇’ 도입
세종병원, 대화형 메신저 ‘챗봇’ 도입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2.07.13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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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시간 없이 정확한 답변 받을 수 있어
(사진=세종병원)
(사진=세종병원)

세종병원이 13일(수) 대화형 메신저 ‘챗봇’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챗봇은 인공지능(AI)이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일상 언어를 이용하여 사람과 대화를 하며 해답을 주는 대화형 메신저다.

자주 묻는 질문/답변이 정리되어 있어 해당 템플릿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답변으로 이동할 수 있고, 메시지 입력창에 직접 타이핑하여 질문을 했을 때에도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메시지 입력창에 검색하고 싶은 의료진 이름을 적으면 홈페이지 안내 및 의료진 소개 영상으로 안내되어 주치의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본인의 증상 및 질환을 홈페이지에 구축되어 있는 질환 정보로 연결된다.

부천세종병원, 인천세종병원 홈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세종병원 공식 캐릭터 ‘안녕푸름이’ 아이콘을 누르면 챗봇 메신저가 활성화되며, 카카오톡 알림톡과 스마트세종병원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은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문의를 했을 때, 대기시간 없이 정확한 답변을 받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고객들의 접근성 향상은 물론 이용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