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남춘천 도보 학군·교통 입지에 '삼부르네상스'
[르포] 남춘천 도보 학군·교통 입지에 '삼부르네상스'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2.07.1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어서 통학 가능한 초등·중학교…'학부모 수요' 충족
1km 이내 전철·시외버스터미널 통해 수도권 접근성↑
지난달 28일 강원도 춘천시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공사 현장 입구. (사진=서종규 기자)
지난달 28일 강원도 춘천시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공사 현장 입구. (사진=서종규 기자)

삼부토건이 남춘천 학군과 교통을 도보권에 품은 '삼부르네상스' 단지를 공급한다. 남춘천초와 남춘천중 등 초등·중학교를 모두 걸어서 오갈 수 있다는 점은 학부모 수요를 맞추는 모습이다. 또 전철역과 시외버스터미널이 1km 이내에 자리 잡고 있어 수도권으로 접근이 쉬운 입지를 갖췄다.

10일 삼부토건에 따르면 이 회사가 강원도 춘천시에 짓는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가 12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는 지상 4층 5개 동 전용면적 84~140㎡ 9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 물량은 △84㎡A 27가구 △84㎡B 27가구 △122㎡ 18가구 △140㎡ 27가구다.

지난달 28일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인근 안마산로. (사진=서종규 기자)

지난달 28일 찾은 현장은 비 오는 날씨 때문에 한산했지만 곳곳에 설치된 가림벽이 단지 초기 공사가 한창임을 보였다. 현장 인근에는 개관을 이틀 앞둔 견본주택이 관람객 맞이 준비를 하고 있었다.

사업지 주변에는 기존에 조성된 주택 단지들이 많았고 이에 따른 인프라도 잘 조성돼 있었다. 단지 건너편에는 온의동 아파트 단지들과 상업 시설이 있고 사방이 숲으로 둘러싸여 있다.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사업지 인근 아파트에서 본 남춘천초와 남춘천중. (사진=서종규 기자)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사업지 인근 아파트에서 본 남춘천초와 남춘천중. (사진=서종규 기자)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는 다수 교육 시설을 걸어서 오갈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남춘천초등학교와 남부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등 초등학교와 중학교 모두 도보권에 있는 점은 학부모 수요를 충족한 모습이다. 다만 단지 주변에 고등학교가 없다는 점은 아쉬웠다.

교통 여건을 보면 단지 바로 앞 안마산로를 통해 경춘로로 접근할 수 있다. 경춘로는 춘천시와 경기도 구리시를 잇는 도로로 이를 통한 수도권 접근이 비교적 쉬워 보였다. 춘천나들목을 통해 서울양양고속도로로 진입하면 서울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또 사업지 1km 이내에 춘천시외버스터미널과 수도권 전철 경춘선 남춘천역이 있다. 남춘천역까지는 차로는 3분가량 소요됐고 성인 남자 걸음으로는 10~15분이 걸렸다. 시외버스터미널과 지하철이 모두 가까워 자가용 운전 없이도 수도권으로 이동이 수월해 보였다.

이 밖에도 도보권 춘천시외버스터미널에 이마트가 있고 이마트에서 차로 5분 거리에 롯데마트가 위치한다. 언덕공원과 충혼근린공원 등 녹지도 도보권에 자리 잡고 있다.

지난달 28일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인근 남춘천역. (사진=서종규 기자)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온의동은 춘천 신흥 주거지로 평가된다"며 "남춘천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고 구도심 접근성도 우수한 입지를 지녔다"고 말했다.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는 청약 일정은 △12일 1순위 청약 △13일 2순위 청약 △19일 당첨자 발표 △8월 1~3일 정당계약 순으로 예정돼 있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4년 7월이다.

seojk052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