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7월 2주, 여름방학 공부법 '가득'…윤선생 외 8가지 학습
[알림장] 7월 2주, 여름방학 공부법 '가득'…윤선생 외 8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7.1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웅진씽크빅 AI스피킹 스페셜판 '챔보'의 한장면.[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 AI스피킹 스페셜판 '챔보'를 통한 학습 예시.[사진=웅진씽크빅]

7월2주 ‘알림장’에는 여름방학 학습법과 여름학습 이벤트로 가득 적혔다. 윤선생은 캠프를 통한 체험형 영어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교원과 웅진은 각각 콜라보 학습이벤트와 영어말하기 스페셜판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여름방학 수학학습과 한자학습을 위한 학습이벤트가 펼쳐진다. 도서는 ‘역행자’가 3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올라 여름도서로 등극할 예정이다.

◇윤선생- 청리움 스팀(STEAM) 어린이 캠프 개최

윤선생은 한컴그룹과 ‘제1회 청리움 스팀(STEAM) 어린이 캠프’를 개최한다. 체험형 영어 프로그램과 드론 교육을 결합한 창의융합 캠프로 오는 8월10일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힐링문화공간 ‘청리움’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캠프 당일,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를 시작으로 항공원리와 코딩을 배우고 드론 비행을 직접 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외에도 드론 관련 영어 퀴즈를 풀고 드론 미션을 수행하는 조별 대항전과 청리움 주변 자연 생태 탐방 등을 하게 된다.

◇교원 ‘구몬학습’-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과 콜라보 이벤트

교원의 구몬학습은 여름방학을 맞아 애니메이션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과 함께 31일까지 콜라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유아교재 무료체험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300명을 추첨해 ‘핑크퐁 아기상어의 댄스타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또한 구몬 선생님을 통해 전달 받은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 스티커와 함께 구몬학습으로 공부하는 인증샷을 개인 SNS에 게재하면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 캐릭터 인형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8일 구몬학습 홈페이지와 아기상어 공식 국문 인스타그램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제1회 청리움 스팀(STEAM) 어린이 캠프 안내 포스터.[사진=윤선생]
제1회 청리움 스팀(STEAM) 어린이 캠프 안내 포스터.[사진=윤선생]

◇웅진씽크빅- ‘챔보’와 함께하는 ‘AI 스피킹’ 스페셜판 오픈

웅진씽크빅은 자사 영어 말하기 학습 ‘AI 스피킹’에 인기 크리에이터 ‘챔보’의 영어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스페셜판을 오픈했다. 웅진씽크빅이 여름 방학 시즌에 맞춰 선보인 ‘AI 스피킹’ 스페셜판은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초통령’ 수식어를 얻은 호주 출신 크리에이터 ‘챔보’의 강연으로 구성됐다. ‘챔보’는 이번 수업 영상에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야드 세일(yard sale)’, ‘구디 백(goody bag)’ 등 영미권 문화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물건 구매, 음식 주문 등 실생활에 자주 쓰이는 주요 표현을 알려준다.

◇금성출판사 ‘디즈니 스토리 리딩’- 네이버 홈스쿨링 기획전 참가

금성출판사의 인기 영어 학습 프로그램 ‘디즈니 스토리 리딩’은 여름방학을 맞아 ‘네이버 여름방학 홈스쿨링 기획전’에 참가하고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디즈니 스토리 리딩은 겨울왕국,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토이스토리, 스타워즈 등 디즈니, 픽사, 마블의 글로벌 캐릭터와 스토리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본책 60권, 학습북 6권, 디지털콘텐츠 600개의 완제품으로 구성된 디즈니 스토리 리딩 전집 세트와 6종의 소세트가 준비돼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모든 제품은 정가 대비 10% 할인, 5%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무료 배송 혜택이 적용된다.

금성출판사 디즈니 스토리 리딩, 여름방학 맞이 '네이버 홈스쿨링 기획전' 참가
여름방학 맞이 '네이버 홈스쿨링 기획전' 참가 안내 포스터.[사진=금성출판사]

◇좋은책신사고- 여름방학 쎈연산 구매 이벤트

좋은책신사고는 초등 연산 교재 ‘쎈연산’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름방학을 맞아 기획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등 온라인 서점에서 ‘쎈연산’ 2권 이상을 구매하면 채점용 빨간 색연필을 선착순 증정한다. ‘쎈연산 초등’은 매일 꾸준히 수학 연산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연산 기본서로 학년 및 학기별 12권으로 구성됐다. 초등 연산에 필요한 모든 문제를 담은 도서로 이미지 연상 학습을 통해 연산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연산 영역뿐 아니라 도형, 측정, 확률 등 교과 과정에 필요한 연산 문제가 한 권에 모두 담겼다.

◇이투스북-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초등 한능검 시리즈 확장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은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시대별 기출문제집 초등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을 출간하고 별별한국사 초등 시리즈를 확장했다. 앞서 출간된 '큰별쌤과 재미있게 공부하는 초등 한능검'은 다소 어렵게만 느껴졌던 한국사를 보다 친숙하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풀어냈다. 이번에 출간된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시대별 기출문제집 초등 한능검’은 개념 훑어보기와 기출문제 풀어보기, 정답과 해설로 구성됐다. 이번 교재는 초등학생들이 개념과 기출을 반복하며 따로 암기하지 않아도 저절로 익힐 수 있도록 유도한 것이 특징이다.

별별한국사 시대별 기출문제집 초등 한능검.[사진=이투스]
별별한국사 시대별 기출문제집 초등 한능검 표지.[사진=이투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학점은행제 컴퓨터공학 과정 21일 개강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온라인 학점은행제로 컴퓨터공학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오는 21일 개강한다. 학점은행제 IT 전공은 2022년 올해 교육부 평가 인정을 받은 신규과정으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정보통신개론, 소프트웨어공학 등 15과목을 평가 인정받아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발사 성공을 기념해 컴퓨터공학 전 과목 78%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리 준비된 플랜으로 2학기 14과목을 수강하는 픽스딜 패키지를 과목 당 3만3000원에 제공하는 행사다.

◇천재교육 ‘T셀파’- ‘우리반 T셀파’ 이벤트 진행

천재교육 온라인 교수학습지원 서비스 ‘T셀파(티셀파)’는 수업‧학급 운영 플랫폼인 ‘우리반 T셀파’ 리뉴얼을 앞두고 의견 수렴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천재교육 T셀파는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 교사들의 편의 증진과 원활한 수업 및 학급 운영을 위해 ‘우리반 T셀파’를 리뉴얼 한다. 기존의 단순한 알림장 기능을 넘어 학급 관리, 학급 경영, 수업 지원, 소통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특히 교사들의 요구를 바탕으로 현장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능들을 개발해 탑재할 예정이다.

NE능률-제로엑스플로우 영어 콘텐츠 제휴 안내문.[사진=NE능률]
NE능률-제로엑스플로우 영어 콘텐츠 제휴 안내문.[사진=NE능률]

◇NE능률- 제로엑스플로우와 영어 콘텐츠 제휴

NE능률은 에듀테크 스타트업 제로엑스플로우와 영어 콘텐츠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제로엑스플로우는 인공지능(AI) 기반의 교육 플랫폼 '원아워(1Hour)'를 보유하고 있다. '원아워'는 텍스트, 음성, 영상자료를 기반으로 학습 콘텐츠를 자동 생성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으로 NE능률은 ELT 전문 브랜드 '엔이 빌드앤그로우(NE Build & Grow)'의 교재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파일 등 모든 콘텐츠를 제로엑스플로우에게 공급한다. 제로엑스플로우는 원아워에서 엔이 빌드앤그로우의 콘텐츠를 교강사들에게 제공한다.

◇‘도서’ 예스24- ‘역행자’ 3주 연속 1위

예스24 7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라이프해커 자청의 인생 역주행 공략집 ‘역행자’가 차지했다. 3주 연속 1위다. 이어 국내 누적 170만 부를 돌파한 어린이 베스트셀러 시리즈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5’가 예약 판매와 동시에 2위로 진입했다. 3위는 우리 이웃들의 희로애락을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그린 김호연 작가의 소설 ‘불편한 편의점’이 자리했다. 삶과 죽음의 이분법을 허무는 작가 김영하의 신비로운 지적 모험 ‘작별인사’와 우리의 하루를 결정하는 기분 관리법을 소개한 김다슬 에세이 ‘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는 각각 4위와 5위에 안착했다.

7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20.[표=예스24]
7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