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7월 2주, '대항해시대' 개막…라인게임즈 외 7가지 게임
[PC방] 7월 2주, '대항해시대' 개막…라인게임즈 외 7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7.1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대항해시대 사전 예약 소개 이미지.[사진=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사전 예약 소개 이미지.[사진=라인게임즈]

7월2주 ‘PC방’은 모험심을 키워주는 대항해시대 오리진 소식이다. 라인게임즈는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한 타이틀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엠게임은 아레스 온라인 서비스 18주년을 기념해 개발 로드맵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라인게임즈-‘대항해시대 오리진’ 12일부터 그랜드 오픈 사전 예약 시작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사전 예약을 12일부터 시작한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을 진행 중인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하는 타이틀로 ‘대항해시대II’와 ‘대항해시대 외전’을 원작으로 삼고 있다. 원작이 가지고 있는 시나리오를 더욱 정밀하게 재현했으며 전세계에서 수집된 빅데이터를 활용해 풍향, 풍속, 해류 등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 환경을 구축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두 번의 CBT와 얼리 억세스를 진행하면서 완성도를 한껏 끌어올렸으며 올해 3분기, 모바일(AOS, iOS)과 PC(FLOOR) 플랫폼을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엠게임-‘아레스 온라인’ 개발 로드맵 공개 및 기념 이벤트 실시

엠게임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타격 액션 온라인 RPG(롤플레잉게임) ‘아레스 온라인’이 서비스 18주년을 기념해 하반기 개발 로드맵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선보인다. 공개된 하반기 개발 로드맵을 살펴보면 △신규 최상급 장비 3종 업데이트 △UI 전격 개편 △클래스별 신규 스킬 공개 △신규 길드전과 길드 포인트, 컬렉션 시스템 업데이트 △초~중 레벨 지역 사냥터 리뉴얼 △워페어 보상 강화 및 일정 개편 등이다. 18주년을 기념해 오는 9월 29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18시~22시 사이 핫 타임 이벤트가 진행되고, 사냥 시 획득한 기본 경험치 50%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7월부터 9월까지 매월 특별한 버프 혜택이 주어진다. 같은 기간 동안 특별한 성장지원 버프 이벤트도 실시한다. 레벨1부터 140까지 저레벨 유저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레벨별 특별한 버프 혜택을 강화해 제공한다.

컴프야2022, 팀대항 미션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컴프야2022, 팀대항 미션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컴투스-컴프야2022, 팀대항 미션 이벤트 실시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컴프야2022)’가 오는 KBO 올스타전을 맞아 게임 내 신규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3년 만에 찾아온 KBO리그 대표 야구 축제를 기념해, 게임 콘텐츠도 즐기면서 올스타와 관련된 최고 등급 선수 카드까지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참여자들이 팀을 나눠 미션 배틀을 펼치는 게임 이벤트가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 내 마련된 미니 게임 신청을 통해 매일 드림과 나눔으로 구분된 올스타팀에 합류할 수 있다. 소속된 팀원들이 ‘리그 모드 플레이’, ‘랭킹 대전 플레이’ 등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다양한 미션들을 달성하면 다음날 합산 기록을 통해 승패가 결정된다. 소속팀의 승패 결과에 따라 'Live 선수팩,’ 럭키박스’, ‘플래티넘 장비’ 등 구단 전력 보강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 보상이 지급된다. 이 밖에도 ‘컴프야2022’는 최근 공식 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가상 베스트 라인업을 뽑는 설문 이벤트를 진행하고 결과를 공개하는 등 올스타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벨벳'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2022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레전드 트레이너 ‘벨벳’이 등장한다. 3루수 트레이너 ‘벨벳’은 지능과 스킬포인트(SP)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다양한 덱 조합을 통해 강력한 내야수를 육성할 수 있다. 특히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다. 신규 트레이너 ‘벨벳’과 ‘브리트라’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는 이달 19일까지 진행된다.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이달 19일까지 진행되는 ‘장마 대비 안전점검!’ 출석 이벤트에서는 총 10일간 출석하면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레전드 트레이너 유전자’ 등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시작되는 갤럭시 컵은 미스틱 유니콘즈 선수들을 육성해 참여할 수 있다. 에픽 코어 큐브 획득에 필요한 골드볼을 얻을 수 있어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카즈(KARDS)’ 론칭 1개월 기념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카즈(KARDS)’ 론칭 1개월 기념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카즈(KARDS)’ 론칭 1개월 기념 이벤트 ‘펑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1939 게임스가 개발한 온라인 수집형 카드 전략 게임(CCG) ‘카즈(KARDS)’의 정식 론칭 1개월이 지난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공식 굿즈와 풍성한 인게임 아이템 등을 지급한다. ‘카즈(KARDS)’는 지난 5월 스토브에서 공식 한글화 론칭 후 국내 카드 전략게임 마니아들의 관심을 받으며 70%에 달하는 재접속율을 기록하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스토브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KARDS 론칭 이벤트를 오는 7월 31일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결정으로 카즈를 플레이하는 신규 이용자들도 ‘스타터팩’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스타터팩은 ‘본 세트’ 2팩, ‘충성 세트’ 2팩, ‘드래프트 티켓’ 2개, 기본 등급의 ‘와일드 카드’ 5장, 제한 등급의 ‘와일드 카드’ 2장, ‘한정판 카드 뒷면’ 등의 알찬 구성으로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누적 이용자수 1억명 돌파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가 출시 1년만에 누적 이용자 수 1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작년 7월 2일 인도 지역을 대상으로 BGMI를 출시하고 △인도 이용자만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들을 제공, △이스포츠 생태계를 조성하여 보는 이용자층까지 확장하며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지식재산권)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BGMI는 인도 명절 기념 이벤트, 현지 이용자들의 구매 패턴을 고려한 가격 정책 등 인도 중심의 콘텐츠 및 상품을 제공하고, 인도의 유명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들과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를 통해 4월에는 인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이터널 리턴’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이터널 리턴’, 코발트 프로토콜 첫 업데이트 진행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의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마음에 들지 않은 아이템을 분쇄기를 통해 ‘크레딧’으로 교환하는 신규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크레딧’을 사용해 다른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모드 전용 특성인 '인퓨전'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신규 ‘인퓨전’ 3종도 함께 추가되어 더 다양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더 강력해진 모습의 ‘아포칼립스 마커스’와 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해상 구조요원 칼라’의 스킨도 출시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8일까지 PC방 이벤트인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중 카카오게임즈 PC방에서 게임을 접속하는 이용자는 모든 실험체 이용, 인게임 재화인 ‘에이-코인(A-coin)’ 획득량 증가뿐 아니라 PC방 전용 미션을 통해 캐릭터와 시크릿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미르4 서비스 600일 기념 ‘시원한 빙과 축제’ 개최

위메이드의 대작 MMORPG 미르4가 정식 서비스 600일을 맞아 7일부터 4주간 특별 이벤트 '시원한 빙과 축제'를 개최한다. ‘신룡의 축복’ 이벤트를 통해 용의 재료 및 정령석, 무공 비급서 등 아이템 합성 실패를 경험한 모든 이용자에게 재도전 기회를 제공한다.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신룡의 축복 티켓을 최대 2장 얻을 수 있고 시도했던 아이템 합성 등급 기준으로 가장 높은 등급의 합성 실패 이력 중 원하는 아이템 상자 1개를 선택해 재도전할 수 있다. 풍성한 혜택이 가득한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7일씩 총 2회 출석 이벤트가 열리며, 신룡의 축복 티켓을 비롯, 전설 청룡 조각상과 강화석 등이 담긴 선물 상자를 증정한다. 600일 기념 특별 할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2주간 재료 제작과 강화에 필요한 동전, 흑철 등 재료 소모가 반으로 줄어들며, 암시장 소환 내 동전 상품 9종의 가격이 600동전으로 조정돼 더욱 효율적인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