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55만명 회원과 '서머 픽 시트러스 블렌디드' 완성
스타벅스, 55만명 회원과 '서머 픽 시트러스 블렌디드' 완성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2.07.06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ICK YOUR DRINK' 이벤트, 6단계 거쳐 탄생
18일까지 한정 판매…여름 e-프리퀀시 미션음료
스타벅스의 여름 한정 메뉴 '서머 픽 시트러스 블렌디드'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의 여름 한정 메뉴 '서머 픽 시트러스 블렌디드'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양성을 존중하는 ‘FIND YOUR TASTE’ 브랜드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한 ‘PICK YOUR DRINK’ 이벤트를 통해 55만명 고객과 함께 만든 ‘서머 픽 시트러스 블렌디드’를 전국 매장에 선보였다.

6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신메뉴 서머 픽 시트러스 블렌디드는 ‘여름과 어울리는 고객이 선택(픽)한 시트러스 풍미의 블렌디드 음료’라는 의미다. 메뉴명은 음료 네이밍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이달 18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스타벅스는 지난 4월부터 PICK YOUR DRINK 이벤트를 전개했다. 소비자가 1단계부터 5단계의 레시피 토너먼트와 6단계 음료 네이밍 공모에 직접 참여해 나만의 취향을 담은 새로운 음료를 개발하는 내용이다. 이번에는 올 여름 휴가지에서 함께할 음료를 테마로 삼았다.

각 단계마다 소비자가 직접 레시피를 선택했다. 음료 색상과 테마를 고르는 1단계에서는 ‘시원한 바다’, 비주얼을 고르는 2단계에서는 ‘단 둘이서’가 선택됐다. 맛을 고르는 3단계에서는 ‘짜릿하고 상큼한 맛’, 풍미를 선택하는 4단계에서는 ‘짜릿한 시트러스 풍미’, 5단계 토핑은 ‘알록달록 과일 토핑’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이 같은 과정을 거친 서머 픽 시트러스 블렌디드는 코발트 빛 바다의 모래사장을 연상케 하는 비주얼에 레몬과 유자, 3가지 열대 과일이 첨가됐고, 사각사각 씹히는 머랭 토핑 식감을 강조했다.

한편 서머 픽 시트러스 블렌디드는 11일까지 진행되는 스타벅스의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 미션 음료에 포함된다. 이벤트는 리저브와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음료 등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에게 ‘서머 캐리백’, ‘서머 코지 후디’ 등 증정품 1종을 선착순 증정한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