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QR 체크인 단말기 통한 멤버십 서비스
카카오페이, QR 체크인 단말기 통한 멤버십 서비스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7.0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출입 명부 폐지 활용도 떨어진 중고 단말기 활용
(이미지=카카오페이)
(이미지=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QR 체크인 단말기를 활용해 매장 자체 멤버십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5일 밝혔다.

QR 단말기를 통한 멤버십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매장은 별도로 번거로운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하면 된다. 

매장에서 원하는 조건, 기간 등에 따라 쉽고 간편하게 스탬프 형식의 적립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사용자들도 별도 앱 설치나 서비스에 가입할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로 해당 매장의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다.

QR 체크인 단말기를 통한 멤버십 적립 서비스는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카카오페이 노력의 일환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시행됐던 전자출입 명부 제도가 폐지되면서 활용도가 떨어지게 된 QR 단말기에 대한 소상공인의 부담을 해소하고 매장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멤버십 적립 서비스는 무선인터넷이 연결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라면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많게는 100만원 넘게 주고 구매한 QR 체크인 단말기인데 중고로 팔아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많다는 소식을 듣고 이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소상공인 매장과 결제를 제공하는 카카오페이는 함께 상생해야 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해서 소상공인들에게 이로운 기능을 많이 만들어내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