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e-Must Have 변액연금보험' KB국민銀 출시
미래에셋생명, 'e-Must Have 변액연금보험' KB국민銀 출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7.0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전용 비대면·비과세 상품
(사진=미래에셋생명)
(사진=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1일 신상품 'e-Must Have 변액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보험은 방카슈랑스(은행 판매 보험) 상품으로 KB국민은행 애플리케이션(앱) 'KB스타뱅킹'에서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비대면·비과세 상품이다.

또 관련 세법 충족 시 보험차익에 비과세 혜택을 제공한다.  

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e-Must Have 변액연금보험은 자금이 필요한 경우 언제든 중도 인출이 가능하고 납입기간 변경 등 중장기 자금 활용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세제적격 연금저축 상품은 55세 이후 연금 형태로만 자금 확보가 가능한 것에 비해 이 상품은 중도에 유연하게 자금을 활용할 수 있어 가입과 관리 부담을 낮췄다.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소비패턴을 반영해 가성비를 높인 것도 e-Must Have 변액연금보험의 강점이다. 

모바일 기반 비대면 상품 특성에 맞춰 사업비를 낮췄다. 5년 이상 유지 시 기본보험료에 비례해 보너스 금액을 적립해주고 해지 시 공제금액도 없애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안정성도 높였다. 시장 상황이 좋지 않더라도 연 복리 1%를 보증하고 수익이 발생하면 그만큼 연금액이 늘어난다. 변액보험펀드 수익률이 아무리 낮아져도 일정 금액을 보장받으면서 추가 실적을 기대할 수 있는 안정적 수익구조를 갖췄다.

투자실적에 따라 연금액이 달라지는 변액연금은 회사의 변액보험 운용 역량이 매우 중요한 변수다. 이 상품은 업계 처음으로 자산운용 전문가가 고객을 대신해 리밸런싱하는 일임형 자산 배분형 펀드 MVP 시리즈와 시장의 최신 트렌드가 반영되는 상장지수펀드(ETF), 인공지능(AI) 펀드 등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추가수익을 극대화한다.

지원근 미래에셋생명 방카영업지원팀장은 "e-Must Have 변액연금보험은 장기적 관점에서 안정성과 수익성을 추구하며 합리적으로 노후를 준비하려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변액연금보험"이라며 "특히 모바일 플랫폼과 가성비 및 안정성, 유연성을 높인 상품구조로 MZ세대로 대변되는 젊은 층의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업계 처음으로 변액보험 펀드에 글로벌 자산 배분 전략을 도입한 MVP 펀드 등 미래에셋생명의 차별화된 자산운용 노하우를 활용해 행복한 은퇴 설계를 위한 장기 안정적 투자를 실천해보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