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해보험, 가입자 소통 공유 위한 '캐롯인싸' 출범
캐롯손해보험, 가입자 소통 공유 위한 '캐롯인싸' 출범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2.07.0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패널, 실제 대면 인터뷰 구성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은 이용자의 서비스 경험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이용자와의 인사이트 공유 프로그램 '캐롯인싸' 1기를 출범한다고 1일 밝혔다.

'캐롯인싸' 프로그램은 퍼마일자동차보험 재가입자 중 보상처리 경험이 있는 이용자 그룹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았다. 보험을 비롯한 소비 트렌드에 민감하고, 가입자경험 개선 프로그램에 높은 의지를 보이는 100여 명의 패널 선정을 통해 3개월 기간 동안 운영된다. 

특히 온라인 채널을 통한 설문과 자유로운 피드백 세션에 참여하는 '온라인 패널', 실제 대면 인터뷰, 서비스 경험에 대한 논의 세션에 참여하는 '오프라인 패널'로 구성되며 캐롯의 이용자 경험 개선 조직과 함께 활동하게 된다.

캐롯손보는 해당 프로그램이 실제 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인사이트 도출과 이용자의 적극적인 의견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참여 대상에 대한 정확한 타겟팅과 면밀한 검증을 통한 참여자 선발 등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섬세한 시뮬레이션 과정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캐롯인싸 프로그램은 보상 경험, 고객상담 등 실제 고객 의견을 통한 서비스 경험 개선과 퍼마일자동차보험을 비롯한 캐롯의 다양한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채널 개발을 위해 기획됐다"며 "서비스 고도화에 있어서 고객의 목소리가 가장 중요한 만큼 '캐롯인싸'를 통한 가감 없는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더욱 진일보한 고객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박정은 기자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