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ESG 경영 '시민참여혁신단' 모집
SR, ESG 경영 '시민참여혁신단' 모집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2.06.30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혁신 과제 발굴 등 목적
시민참여혁신단 모집 포스터. (자료=SR)

SRT 운영사 SR이 내달 1일부터 10일까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시민참여혁신단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SR 시민참여혁신단은 환경문제와 공공기관 혁신, 사회적 가치 실현 등 SR 혁신 사항을 함께 검토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국민참여형 자문단이다.

SR은 이번 3기 시민참여혁신단 모집인원을 50명으로 대폭 확대해 국민 체감도를 높여 기업 투명성과신뢰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혁신단 활동 분야도 △경영혁신 △사업혁신 △지역상생으로 정비해 분야별 아이디어 제안도 강화한다.

또 전문가 그룹과 온·오프라인 시민 그룹으로 역할을 나눠 전문가 그룹에 혁신 자문과 분야별 과제 발굴 등을 수행하도록 한다. 시민 그룹은 SR의 혁신 노력에 대한 소통 및 홍보에도 나서며 전문성과 시민 참여·소통을 동시에 확보하도록 할 방침이다.

시민참여혁신단은 참여를 원하면 SR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SR은 혁신단원에 위촉장을 수여하고 회의 참석 수당을 제공한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활동 인원과 범위가 더욱 확대한 이번 시민참여혁신단이 적극적인 소통과 활동에 나서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성과를 창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