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평생학습관·스마트창의인재센터 시설 대관 개시
양천구, 평생학습관·스마트창의인재센터 시설 대관 개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2.06.30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센터 대관 통해 구민 위한 학습공간 제공 및 평생학습 플랫폼 조성
15일부터 시범 운영 거쳐 7월부터 본격적인 대관 사업 상시 운영 개시
양천구 평생학습관 스마트창의인재센터 전경. (사진=양천구)
양천구 평생학습관 스마트창의인재센터 전경. (사진=양천구)

서울시 양천구는 구민에게 자기 계발을 위한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학습동아리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양천구평생학습관·스마트창의인재센터(이하 ‘센터’)의 대관사업을 7월부터 전격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통해 평생학습 진흥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이번 사업은 지난 15일부터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7월 본격 개시된다.

연중 상시 대관이 가능한 공간은 △스마트미디어라운지 △함께모임실 △음악사운드랩 등 총 3개실이다.

‘스마트미디어라운지’는 약 53㎡ 규모로 대형 미디어월과 음향장비가 설비돼 있어 사진, 미술작품을 영상화한 미디어 전시 등 문화예술 무대로 활용 가능하다.

‘함께모임실’은 동아리 학습 및 모임을 위한 공간으로 빔프로젝터를 비롯해 책상과 의자가 구비돼 있다. ‘음악사운드랩’은 피아노, 기타 등의 악기를 갖추고 있어 소규모 음악활동 공간으로 적합하다.

대관 대상은 양천구민 또는 대표자가 양천구민인 동아리 등이며, 대관 사용료는 무료다.

대관절차는 매월 2회, 10일(16일~31일)과 25일(1일~15일) 양천구평생학습관·스마트창의인재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예약으로 진행된다. 대관을 희망하는 개인(단체)은 온라인 예약 후 센터의 대관심사(신청서, 서약서 작성)를 거쳐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센터 4층 공간에는 개방형 공유공간인 ‘공유문화존’도 조성돼 있어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