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장마로 관심 받는 아이템은?
여름장마로 관심 받는 아이템은?
  • 이종범 기자
  • 승인 2022.06.3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월드크리닝
사진 = 월드크리닝

집중 호우 등 여름장마가 시작되면서 창업시장에도 각광받는 아이템이 등장했다. 가장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템은 세탁편의점이다.

며칠간의 집중호우로 습도가 높아진게 이유다. 가정에서 빨래를 널기보다는 건조까지 마무리되는 세탁편의점의 장점에 소비자가 매력을 느끼고 있다.

세탁 프랜차이즈 월드크리닝은 세탁편의점에 셀프빨래방인 코인원시24를 더한 코인월드와 무인 셀프빨래방 코인워시24를 론칭, 운영중이다.

세탁편의점+코인워시24는 낮시간에는 세탁편의점과 셀프빨래방으로, 심야시간에는 무인 셀프빨래방으로 운영된다. 모두 lot를 적용,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게 특징이다. 1시간이면 세탁에서 건조까지 고객이 직접 세탁을 완료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쏟아지는 집중호우는 외식을 위한 외출에도 부담감을 준다. 이로 인해 배달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문제는 독특한 메뉴와 양, 가격이다. 이런 면에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게 100% 닭다리살 치킨 브랜드 순살몬스터다.

기존의 한 마리 치킨에서 벗어나 메뉴 구성과 포장으로 1~2인 가구에 인기를 얻고 있다. 순살몬스터는 잃어버린 뼈를 찾아 나서는 순살몬스터의 일대기라는 브랜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6종류의 순살치킨과 여러 종류의 사이드 메뉴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했다. 또 전용패키지(특허 출원 중)를 제작, 먹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 새로운 치킨,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중이다.

반찬가게도 장마로 장보기가 어려운 주부들이 즐겨찾는 아이템이다. 편리성과 가성비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진이찬방 관계자는 “골목상권을 포함해 오피스상권에서도 매장을 찾는 고객이 증가했다”라며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진이찬방은 20년의 노하우를 갖춘 브랜드다. 지난해 전통간장개발 명인으로 선정된 박찬규 진이찬방 식품연구센터장의 노력으로 건강한 반찬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진이찬방은 신선한 제철음식과 반찬, 각종 국, 찌개 등의 200여 가지가 넘는 메뉴를 제공중이다.

baramss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