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특수교육원, 장애학생 취업 지원 위한 ‘지역협의체 협의회‘ 개최
대전특수교육원, 장애학생 취업 지원 위한 ‘지역협의체 협의회‘ 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2.06.3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특수교육원(원장 조동열)은 6월 29일(수) 대전특수교육원 다목적실에서 시청, 고용공단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여하는 장애학생의 취업 지원을 위한 지역협의체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대전특수교육원)
대전특수교육원은 6월29일(수) 대전특수교육원 다목적실에서 시청, 고용공단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여하는 장애학생의 취업 지원을 위한 지역협의체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대전특수교육원)

대전특수교육원은 6월29일(수) 대전특수교육원 다목적실에서 시청, 고용공단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여하는 장애학생의 취업 지원을 위한 지역협의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애학생 취업 지원을 위한 지역협의체는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청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 △대전발달장애인지원센터 △장애인종합복지관(행복한우리복지관) △장애인근로사업장(무지개복지공장) △특수학교(대전해든학교, 대전혜광학교)의 기관장 또는 실무자가 함께 모여 관련기관 간 정보 공유와 협력을 통해 장애학생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구성한 모임이다.

지역협의체는 1년에 2회 이상 정례회를 개최하고, 필요에 따른 실무자 중심의 임시회를 개최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이번 협의회에서는 직업 분야 관계기관 연계 협력을 통한 장애학생 맞춤형 일자리 및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지역사회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조동열 원장은 "지역사회 관련 기관 간 업무 분담과 예산 지원의 다각화를 통해 장애학생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취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