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2년 어린이 식중독 예방 및 식습관 개선 인형극 공연 실시
평창군, 2022년 어린이 식중독 예방 및 식습관 개선 인형극 공연 실시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2.06.2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평창군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 등(약475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식중독 예방 및 식습관 개선 인형극 「깔끔이의 건강 대작전」 공연을 29일과 30일 2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 등을 알려주어 식중독을 예방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어린이들이 인형극을 즐기면서 동시에 효과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게 기획하였다.

또한 이번 인형극 실시 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건강체험관을 운영하여 건강관리 정보 등을 어린이 눈높이에서 제공하여 공연의 주제를 부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전원표 환경위생과장은 “식습관 형성 시기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식품 안전에 대한 의식을 길러주고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대상자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관내 집단급식소,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식중독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고 군민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식중독 사고 예방 비상근무반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광지나 전통시장 등에 식중독 예방수칙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식중독 예방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lee119c@naver.com